본문 바로가기
축구/핫 플레이어

이적시장에서 주목해야 할 분데스리가 유망주 5인

by 나초미쵸 2020. 5. 14.

분데스리가는 오는 5월 16일부터 무관중 경기로 재개됩니다. 이는 분데스리가의 젊고 뛰어난 선수들이 그라운드로 복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분데스리가가 재개됐을 때 축구 팬들은 제이든 산초, 티모 베르너, 카이 하베르츠, 엘링 홀란드 외에도 주목해야 할 유망주들이 있습니다.

 

아르네 마이어

아르네 마이어

출생: 1999. 01. 08

국적: 독일

포지션: 미드필더

클럽: 헤르타 베를린

신체: 183cm, 79kg

 

2019-2020 시즌은 마이어에게 활약할 기회를 주지 않았습니다. 지난 4월 발병한 무릎 부상으로 시즌 전반기 대부분을 재활에 힘썼습니다. 후반기에 복귀했을 때는 부진을 겪으며 선발 출전 기회를 보장받지 못했습니다.

 

자신이 처한 상황에 좌절했던 마이어는 1월에 팀을 떠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마이어는 "나는 헤르타 베를린의 관계자, 동료, 팬들에게 정말 감사드린다. 지난 12년간의 애틋한 추억을 이곳에서 많이 경험했다. 그러나 현재로서는 팀을 떠나는 것이 최선이다."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미하엘 프레츠 단장은 마이어를 끈질기게 설득했습니다. 단장의 행동에는 납득이 갔습니다. 마이어가 제 컨디션일 때는 공격의 출발점이었고, 상대의 수비 조직을 허무는 패스를 잘했습니다. 그리고 마이어는 6번과 10번의 역할을 모두 소화할 수 있습니다.

 

마이어의 잠재력을 알아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아스날은 현재 그를 영입 리스트에 포함시켰다고 합니다.

 

오잔 카박

오잔 카박

출생: 2000. 03. 25

국적: 터키

포지션: 센터백

클럽: 샬케 04

신체: 185cm, 86kg

 

오반 카작은 2018년 5월 프로 데뷔전을 치렀습니다. 이후 카작은 클럽을 두 번 옮기고 터키 성인 국가 대표팀에 선발되기도 했습니다.

 

카작은 갈라타사라이에서 오랜 유스 생활을 했고, 성인 무대에서는 18경기를 소화했습니다. 그리고 2019년 1월에는 슈투트가르트로 이적했습니다. 카작은 슈투트가르트에서 활약했음에도 불구하고 팀은 승강 플레이오프에서 패배해 강등되었습니다.

 

카작을 주시해온 샬케는 1,500만 유로(약 200억 원)에 그를 팀에 데려왔습니다. 이 계약은 서로에게 윈윈이었습니다. 카박은 이번 시즌 데이비드 와그너 감독의 신임 아래 14경기를 선발 출전했습니다.

 

카박은 1대 1 수비가 뛰어난 수비수입니다. 이 강점은 카박의 뛰어난 체격이 바탕이 된 것이었습니다. 카박이 후방 빌드업을 할 때 안정감을 더해준다면 머지않아 많은 러브콜들이 쇄도할 것입니다.

 

크리스토프 바움가르트너

크리스토프 바움가르트너

출생: 1999. 08. 01

국적: 오스트리아

포지션: 미드필더

클럽: 호펜하임

신체: 180cm, 68kg

 

이번 시즌 분데스리가 무대를 밟은 크리스토프 바움가르트너는 2019년 5월 데뷔전을 가졌습니다. 이번 시즌 바움가르트너의 경기 출전 시간은 짧았지만, 그의 재능은 확실히 보였습니다.

 

2선 어디에서나 플레이할 수 있는 바움가르트너는 케빈 더 브라위너와 흡사한 플레이를 합니다. 바움가르트너는 분데스리가가 주목하는 유망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바움가르트너는 지난 1월 '키커'지와의 인터뷰에서 "내가 슈팅 찬스를 잡았을 때 주로 좋은 결과가 있었다. 하지만 나는 골대 앞에서 더욱 침착하고 냉정 해지는 법을 배워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바움가르트너는 분데스리가 적응을 거의 마친 것으로 보입니다. 바움가르트너는 분데스리가 마지막 7경기에서 3골과 2 도움을 기록했습니다.

 

무사 디아비

무사 디아비

출생: 1999. 07. 07

국적: 프랑스

포지션: 윙어

클럽: 레버쿠젠

신체: 170cm, 65kg

 

한 유망주가 카이 하베르츠, 레온 베일리 사이에서 공격적인 면에서 두드러지는 활약을 펼치기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지난여름 파리 생제르맹에서 레버쿠젠으로 입단한 디아비는 예외였습니다.

 

좌우 측면 모두 소화할 수 있는 디아비는 11월부터 주전 자리를 점차 확보했습니다. 디아비는 2020년 4골을 터뜨리고 5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했으며, 레버쿠젠이 유로파리그 16강 1차전에서 레인저스를 꺾는 데에 큰 역할을 했습니다.

 

디아비는 낮은 무게중심과 빠른 스피드로 상대 수비수 뒷공간을 잘 파고드는 선수입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상황에서 페널티 박스 안에 있는 동료를 향해 공을 주거나 직접 슈팅으로 골 찬스를 만듭니다.

 

조슈아 지르크제이

조슈아 지르크제이

출생: 2001. 05. 22

국적: 네덜란드, 나이지리아

포지션: 센터 포워드

클럽: 바이에른 뮌헨

신체: 193cm, 84kg

 

조슈아 지르크제이의 프로 데뷔 무대만큼 극적인 장면은 흔치 않을 것입니다.. 지르크제이는 분데스리가 16라운드 프라이부르크전 후반 추가 시간에 필리페 쿠티뉴와 교체 투입되었습니다. 경기는 1-1로 팽팽했던 상황, 지크르제이는 투입된 지 2분 만에 드라마틱한 결승골을 넣어 팀의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지크르제이는 두 번째 출전에서도 골망을 갈랐습니다. 지르크제이는 분데스리가 17라운드 불프스부르크전 후반 83분 쿠티뉴와 교체 투입되었는데, 데뷔전과 마찬가지로 투입 2분 만에 결승골을 넣었습니다. 이로써 뮌헨은 분데스리가 마지막 경기를 1-0 승리로 장식했습니다.

 

지르크제이는 분데스리가 5번의 출전(170분)에 3골과 1 어시스트를 기록했습니다. 지르크제이는 현지 팬들로부터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를 완벽히 대체할 수 있는 자원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사진=bundesliga, bayer 04 leverkusen, schalke 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