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핫 플레이어

'바르셀로나 NEW 유망주' 페드리 플레이 스타일 분석

by 나초미쵸 2020. 11. 5.

세르지뇨 데스트, 안수 파티, 리키 푸츠, 트링캉 등과 함께 바르셀로나의 미래를 책임질 선수가 등장했습니다. 그 선수의 이름은 바로 페드리 곤살레스입니다.

 

marca

 

페드리는 2002년 11월 25일생으로 스페인 테네리페 섬에서 태어났습니다. 2019년 8월, 그는 16세의 어린 나이로 UD 라스팔마스에서 프로 데뷔를 했습니다. 페드리의 잠재 능력을 인정한 바르셀로나는 다음 달에 곧바로 페드리와 5년 계약을 맺었습니다. 계약 과정에서 라스팔마스는 이적료 €5m과 1년 임대 조항을 걸어 2019-20 시즌 페드리는 원 소속팀으로 돌아가 시즌을 소화했습니다. 당시 시즌 스탯은 37경기 4골 7어시스트로 준수한 활약을 펼쳤습니다.

 

바르셀로나에서 등번호는 16번이고, 라리가 3라운드 비야레알전에서 데뷔전을 치렀습니다. 데뷔골은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1차전 페른츠바로시와의 경기에서 우스만 뎀벨레의 패스를 받아 넣었습니다.

 

whoscored.com

 

페드리는 과거 안드레스 이니에스타가 플레이했던 왼쪽 메짤라 포지션에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바르셀로나의 유기적인 패스 움직임에 맞춰 본인이 찾아 들어가야 할 공간에 머무르고 있으며, 상황 판단이 빨라 패스 타이밍, 원 터치 패스 등을 통해 패스 흐름이 끊기지 않도록 합니다.

 

 

 

 

페드리가 선발로 출전하면 다음과 같은 위치에 있습니다. 그런데 기존의 프랭키 더 용과 플레이 구역이 상당히 겹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이 둘이 동시에 선발로 출전했을 때는 더 용이 좀 더 낮은 위치에서 볼을 배급하고, 페드리는 왼쪽 하프 스페이스와 중앙을 오가며 연계 플레이에 치중합니다.

 

 

라스팔마스에서 페드리는 공격과 수비를 동시에 신경 쓴 반면, 바르셀로나에서는 공격에 좀 더 비중을 두고 플레이합니다. 공격 상황에서 최종 수비수가 하프 라인을 넘어섰을 때는 앙투안 그리즈만 등과 함께 박스 안에서 머무르는 장면이 많고, 그 이전 상황에는 하프 스페이스에서 동료 선수들과 패스를 주고받거나 전진 패스를 통해 볼 소유권을 지켜내면서도 모험적인 플레이를 구사합니다. 또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의 방향 전환으로 새로운 공격 방향을 전개하기도 합니다.

 

이밖에도 화려한 드리블 스킬을 통해 상대 수비수와 1대1 상황에서 우위를 점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지난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2차전 유벤투스와 경기에서 오른쪽 풀백 후안 콰드라도를 몇 차례나 벗겨낸 모습은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페드리 플레이 모음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s43EceXpBLM

유튜브 SVMM

 

하지만 아직 유망주 축에 끼는 선수이다 보니 부족한 면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파이널 서드 지역에서 바르셀로나가 즐기는 빠른 패스 플레이를 할 때 다소 흐름을 끊는다거나, 킥의 날카로움이 덜 완성되기도 했습니다. 아직까진 바르셀로나 팀 컬러에 완벽히 적응하진 못한 듯 보입니다. 그러나 앞으로 동료 선수들과 발을 맞춰 나가고 꾸준한 훈련을 한다면 이는 곧 해결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