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칼럼

손흥민, 이강인 등 한국 축구 선수 몸값 순위

by 나초미쵸 2020. 10. 30.

최근 우리나라 축구 선수들의 해외 진출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아시아 선수들은 세계 축구 시장에서 인정을 받지 못했기 때문에 극소수의 인원들만이 해외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해외 클럽에서 성공 사례를 겪은 선수들이 점진적으로 증가하면서 다수의 해외 클럽들이 아시아 시장에 눈독을 들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그에 따라 선수들의 가치도 비례했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우리나라 축구 선수들의 몸값은 어떻게 될까요? 유럽 축구 통계 사이트 Transfermarkt를 인용해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위를 차지한 선수는 손흥민입니다. 손흥민은 잉글랜드 클럽 토트넘 홋스퍼에서 뛰고 있습니다. 최근 손흥민은 클럽은 물론이고 프리미어리그 판도 전체를 뒤흔들고 있습니다. 손흥민은 모든 대회를 포함해서 9경기 만에 10골을 넣었고, 리그에서는 8골을 넣으며 리그 득점 단독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이에 손흥민의 몸값도 절로 상승했습니다.

 

2위는 스페인 발렌시아에서 뛰고 있는 이강인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배출된 최고의 미드필더 자원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정교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 선수입니다. 지금은 발렌시아에서 로테이션으로 가끔씩 경기에 출전하고 있지만, 라리가 도움 부문 단독 1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국제 나이로 따지면 여전히 10대인 선수이기 때문에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은 더욱 무궁무진합니다.

 

goal.com

 

3위는 최근 분데스리가에서 가장 떠오르는 클럽에 몸담고 있는 황희찬입니다. 황희찬은 2019-20 시즌 레드불 잘츠부르크에서 엘링 홀란드, 타쿠미 미나미노와 함께 유럽 명문 클럽들로부터 관심을 받아 그 실력을 인정받은 바 있습니다. 나겔스만 감독의 지도를 받으면서 그라운드에서 어떤 플레이를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황희찬의 뒤를 이어서 권창훈, 황의조가 각각 4, 5위를 차지했습니다. 프라이부르크의 권창훈은 상당 기간 유럽에 머무르면서 경력을 다지고 있습니다. 2017-18 시즌에 뛰어난 활약을 보여 대성할 가능성을 보였지만 부상이 발목을 잡아 아쉬움을 샀습니다. 황의조는 지롱댕 드 보르도에서 꾸준한 출전 기회를 보장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감독의 전술에 잘 녹아들지 못한 탓인지 미미한 활약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6위는 이번 시즌 K리그 FC 서울로 복귀한 기성용입니다. 10위권 내에 속한 선수들 가운데에서는 유일한 국내파입니다. 7위와 8위는 중동 클럽에서 뛰고 있는 남태희와 구자철입니다. 몸값은 각각 2.4m, 2m입니다. 9위는 홀슈타인 킬의 이재성입니다. 이재성은 분데스리가 2부 리그 미드필더 중 탑 급에 속할 정도로 뛰어난 존재감을 뿜어내고 있습니다. 상위 리그에서 오퍼가 올 날이 머지않았습니다. 이재성의 뒤를 이은 황인범은 러시아 명문 루빈 카잔에서 에이스로 급부상했습니다. 3선에서 뿌려주는 패스가 예전보다 상당히 날카로워졌다는 평가가 늘고 있습니다.

 

 

권창훈과 함께 프라이부르크에서 뛰고 있는 정우영이 11위를 차지했습니다. 2019-20 시즌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은 출전 기회를 보장받고 있는 정우영은 2선에서 준수한 활약을 펼치고 있습니다 12위와 13위에는 장신 스트라이커 석현준과 김신욱이 나란히 이름을 올렸습니다. 14위는 국가대표 주전 센터백 김민재입니다. 예상보다 낮은 위치에 있지만 유럽의 여러 빅클럽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어 계약 기간이 종료되는 시점 이후로 몸값이 상승할 전망입니다. 15위는 전북 현대 모터스 미드필더 이승기입니다. 이승기는 어느덧 팀의 중심을 잡아야 하는 베테랑 선수가 되었습니다.

 

우리나라 축구 선수 몸값 TOP 15

손흥민 €75m 약 988억 원

이강인 20m 약 263억 원

황희찬 14m 약 184억 원

권창훈 2.8m 약 37억 원

황의조 2.5m 약 33억 원

기성용 2.4m 약 31억 원

남태희 2.4m 약 31억 원

구자철 2m 약 26억 원

이재성 2m 약 26억 원

황인범 2m 약 26억 원

정우영 1.8m 약 23억 원

석현준 1.6m 약 21억 원

김신욱 1.6m 약 21억 원

김민재 1.5m 약 19억 원

이승기 1.4m 약 18억 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