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축구 소식

바르셀로나 vs 나폴리 분석

by 나초미쵸 2020. 8. 7.

 

오는 8월 9일 일요일 새벽 4시(한국시간), 캄프 누에서 바르셀로나와 나폴리가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을 치를 예정입니다. 지난 챔피언스리그 1차전, 양 팀은 산 파올로에서 1-1 무승부를 거둬 승부는 2차전에서 결판날 것입니다. 이날 나폴리의 드리스 메르텐스는 전반 30분에 선취골을 넣으며 좋은 출발을 알렸습니다. 하지만 후반 57분, 앙투안 그리즈만이 동점골을 넣으며 경기는 그대로 종료되었습니다. 해당 경기의 중계는 네이버 스포츠, SPOTV 등을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바르셀로나

 

바르셀로나는 지난 알라베스전에서 5-0으로 완승을 거두며 라리가 마지막 경기를 아름답게 마무리했습니다. 바르셀로나는 전반전부터 화력을 과시했습니다. 전반 24, 34, 44분에 안수 파티, 리오넬 메시, 루이스 수아레스가 차례로 골을 넣어 전반에만 3골을 넣었습니다. 그리고 후반에도 넬송 세메두, 리오넬 메시가 추가골을 기록했습니다.

 

바르셀로나의 경기력이 저조했을 때는 횡패스를 전전하곤 합니다. 그러나 이번 경기에서는 달랐습니다. 2선에 있는 선수들은 과감한 전진 패스를 통한 공격 루트를 마련했고, 공격진들의 골에 대한 집중력도 돋보였습니다. 이날 출전하는 선수들이 상대 조직을 흔드는 과감한 플레이를 선보인다면 바르셀로나에게는 충분히 승리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키케 세티엔 감독은 4-3-3 포메이션을 들고 나올 것입니다. 골키퍼 자리는 마크 테어 슈테겐의 몫입니다. 포백은 호르디 알바, 클레망 랑글레, 제라드 피케, 넬송 세메두입니다. 중원은 프랭키 더 용, 이반 라키티치, 세르지 로베르토가 담당합니다. 세르히오 부스케츠, 아르투로 비달은 카드 트러블로 인해 출전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3 톱은 앙투안 그리즈만, 루이스 수아레스, 리오넬 메시가 나섭니다.

 

바르셀로나 예상 선발 라인업

출전 불가 명단

부스케츠, 비달, 뎀벨레, 움티티

 

출전 불분명 명단

랑글레, 그리즈만

 

나폴리

 

나폴리는 지난 세리에 A 최종전에서 라치오를 3-1로 제압했습니다. 파비안 루이스는 전반 9분에 감각적인 왼발 킥으로 포문을 열었습니다. 13분 뒤, 치로 임모빌레가 동점골을 넣으며 승부는 원점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나폴리는 막강했습니다. 후반 54분, 드리스 메르텐스가 얻어낸 페널티킥을 로렌초 인시녜가 깔끔하게 처리하면서 결승골을 장식했습니다. 이어서 후반 추가시간에 마테오 폴리타노가 쐐기골을 박으면서 경기는 3-1로 마무리되었습니다.

 

나폴리는 강력한 전방 압박으로 상대 수비진을 당황케 해 좋은 찬스를 맞이했고, 박스 안에서의 부분 전술로 상대 수비를 흔드는 모습도 인상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수비 상황 시, 좁은 지역에서 수적 우위를 유지하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상대에게 계속해서 찬스를 내줬던 부분은 아쉬웠습니다. 바르셀로나는 좁은 지역에서 압박을 풀어내는 능력이 매우 뛰어난 팀이기에 나폴리는 이 점을 훈련을 통해 반드시 보완해야 합니다.

 

젠나로 가투소 감독은 4-3-3 포메이션을 가동할 전망입니다. 골키퍼 장갑은 다비드 오스피냐가 착용합니다. 수비진은 마리오 루이, 칼리두 쿨리발리, 조반니 디 로렌초, 엘세이드 히사이로 구성됩니다. 중원은 피오트르 지엘린스키, 디에고 데메, 파비안 루이스가 담당합니다. 전방은 로렌초 인시녜, 드리스 메르텐스, 호세 카예혼이 진격합니다.

 

나폴리 예상 선발 라인업

출전 불가 명단

마놀라스

 

출전 불분명 명단

막시모비치, 인시녜

 

승부 예측

바르셀로나 2 : 1 나폴리

-바르셀로나는 내부적으로 전력적 누수가 있는 반면, 나폴리는 마놀라스를 제외하고 모두 정상적인 컨디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르셀로나가 승리할 가능성이 크다고 보는 이유는 두 가지 정도를 꼽을 수 있습니다. 첫째로, 바르셀로나는 지난 나폴리 원정길에 올라 한 골을 넣었습니다. 이 뜻은 이 경기가 0-0으로 마무리된다고 하더라도 바르셀로나는 원정골 다득점 원칙에 의해 8강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 둘째로, 나폴리가 지난 경기에서 보여준 약점은 바르셀로나가 가장 잘하는 플레이입니다. 좁은 공간에서의 빠른 침투와 패스 전개는 바르셀로나의 자랑거리입니다. 거기에 주전 센터백 코스타스 마놀라스가 부상으로 결장한 상태에서 이에 대한 나폴리의 걱정은 한 층 더 늘었을 것입니다.

 

사진=uefa, 90min, marc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