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축구 소식

프리미어리그 38R 첼시 vs 울버햄튼 분석 및 예측

by 나초미쵸 2020. 7. 24.

 

오는 7월 27일 월요일 새벽 12시(한국시간),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첼시와 울버햄튼 원더러스의 치열한 한판 대결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홈팀 첼시는 지난 프리미어리그 5라운드에서 원정팀 울버햄튼을 5-2로 꺾었습니다. 첼시는 전반에만 피카요 토모리의 골과 태미 에이브러햄의 멀티골로 3-0 리드를 잡았습니다. 그리고 후반에 에이브러햄과 메이슨 마운트의 추가 득점으로 이 경기에서 첼시는 무려 5골이나 넣었습니다. 하지만 후반에 2골을 허용한 것은 다소 아쉬웠습니다.

 

첼시

 

UEFA 챔피언스리그에 혈안이 되어 있는 첼시는 이번 라운드의 결과에 따라서 다음 시즌에 대한 행보가 결정될 것입니다. 현재 첼시는 3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승점이 같고, 득실차에서만 뒤쳐집니다. 한편, 5위 레스터 시티와는 승점이 1점 차입니다. 첼시가 안정적으로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이 경기에서 반드시 승리해야 합니다.

 

첼시는 지난 리버풀전에서 5-3으로 패배했습니다. 첼시는 전반 43분까지 3골을 얻어맞았습니다. 나비 케이타의 선취골을 시작으로 트렌트 알렉산더 아놀드, 조르지니오 바이날둠이 각각 한 골씩 넣었습니다. 전반 종료 막판에 올리비에 지루가 만회골을 넣으며 추격의 발판을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후반 54분, 로베르투 피르미누가 골을 넣으며 첼시의 추격의 불씨를 꺼뜨린 듯했습니다. 그런데 교체 투입된 크리스티안 플리식이 경기 판도를 흔들었습니다. 플리식은 엄청난 드리블에 이은 크로스로 태미 에이브러함에게 어시스트를 기록했고, 73분에는 개인 컨트롤로 골을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알렉스 옥슬레이드 채임벌린이 후반 84분에 쐐기골을 넣으며 경기는 그대로 종료되었습니다. 이 경기에서 골 찬스가 많이 발생했던 쪽은 오히려 첼시였으나 그 기회를 제대로 살리지 못했으며, 케파 아리사발라가의 선방 능력도 현저히 떨어진 것이 패배의 원흥이었습니다.

 

첼시는 3-4-3 포메이션으로 울버햄튼을 상대할 것입니다. 골키퍼는 케파 아리사발라가가 출전할 가능성이 조금 더 높아 보입니다. 아니면 윌리 카바예로가 그를 대체할 수도 있습니다. 3백은 안토니오 뤼디거, 커트 조우마, 세사르 아스필리쿠에타로 이루어집니다. 중원은 마르코스 알론소, 마테오 코바치치, 조르지뉴, 리스 제임스입니다. 3 톱은 지난 경기에서 대활약한 크리스티안 플리식과 올리비에 지루, 윌리안이 출전합니다.

 

첼시 예상 선발 라인업

출전 불가 명단

마르코 반 긴켈, 빌리 길모어

 

출전 불분명 명단

은골로 캉테, 로스 바클리

 

울버햄튼 원더러스

 

울버햄튼 원더러스는 이번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와의 연은 끝났지만, UEFA 유로파리그의 끈은 아직 놓지 않았습니다. 5위 레스터가 이번 경기에서 패배하고, 울버햄튼이 승리해 승점이 같아진다고 하더라도 양 팀의 득실차는 15점 차이기 때문에 5위 진출의 불가능은 기정 사실화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경기에서 첼시를 이기면 토트넘의 승패 상관없이유로파리그행은 확정입니다.

 

울버햄튼은 지난 크리스탈 팰리스전에서 2-0으로 완승을 거두었습니다. 울버햄튼은 전후반에 각각 한골씩 넣으면서 승리를 자축했습니다. 전반 41분에는 맷 도허티의 패스를 받은 다니엘 포덴스가 골을 기록했고, 후반 68분에는 조니 카스트로가 추가골을 기록했습니다. 이날 울버햄튼은 공수 밸런스 유지를 잘하며 예상보다 손쉬운 승리를 만들어냈습니다. 확실히 아다마 트라오레는 폭발력을 보이며 오른쪽 라인에서 엄청난 파괴력을 보여줄 수 있음을 증명했습니다. 트라오레가 첼시전에서도 이 같은 모습을 보여준다면 팀 승리까지 일궈낼 수 있습니다.

 

울버햄튼은 첼시와 마찬가지로 3-4-3 포메이션을 가동할 것입니다. 골키퍼 장갑은 루이 파트리시오가 착용합니다. 파트리시오는 지난 경기에서 안정적인 선방 능력으로 클린시트를 달성했습니다. 3백은 윌리 볼리, 보너 보디, 레안더르 덴동커입니다. 오랜만에 센터백으로 출전한 덴동커는 안정적인 수비력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중원은 조니 카스트로, 주앙 무티뉴, 루벤 네베스, 맷 도허티가 담당합니다. 3 톱은 다니엘 포덴스, 라울 히메네스, 아다마 트라오레가 출전합니다.

 

울버햄튼 예상 선발 라인업

 

승부 예측

첼시 1 : 0 울버햄튼 원더러스

-양 팀은 다음 시즌 유럽 클럽 대항전에 출전하기 위해 이번 경기에서 모든 것을 쏟아부어야 합니다. 객관적인 전력에 앞서 있는 편은 첼시입니다. 첼시는 비록 지난 경기에서 5골을 헌납하기는 했지만,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케파 아리사발라가 골키퍼의 지분이 크다고 했습니다. 울버햄튼은 최근 좋은 폼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강팀에 속하는 팀을 만났을 때는 경기 결과나 내용면에서 아쉬웠습니다. 따라서 이 경기는 첼시가 잡고 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진=90min, the straits time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