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축구 소식

프리미어리그 38R 레스터 vs 맨유 분석 및 예측

by 나초미쵸 2020. 7. 23.

 

오는 7월 27일 월요일 새벽 12시(한국시간), 킹 파워 스타디움에서 레스터 시티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맞붙습니다. 원정팀 맨유는 지난 프리미어리그 5라운드에서 레스터를 1-0으로 승리한 바 있습니다. 이날 마커스 래시포드는 전반 6분에 페널티킥 골을 넣으며 결승골의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또한 양 팀의 골키퍼 간에 펼쳐지는 선방쇼도 눈이 부셨습니다.

 

레스터 시티

 

프리미어리그에 속한 모든 팀들의 37라운드를 마치고 나서 레스터 시티의 순위는 한 단계 하락한 5위입니다. UEFA 챔피언스리그행 티켓을 위한 3, 4위 자리가 치열한 가운데, 레스터는 3, 4위에 위치한 맨유, 첼시와의 승점 격차가 단 1점입니다. 때문에 마지막 라운드에서 까지도 어느 팀이 챔피언스리그로 향할지 알 수 없습니다.

 

레스터는 지난 토트넘과의 경기에서 3-0으로 대패했습니다. 이때 레스터는 7 : 3의 점유율로 경기 주도권을 잡고 경기를 운영했고, 슈팅 숫자도 3배 넘게 많았습니다. 하지만 카운터 어택에 당했습니다. 그리고 이 세 골은 모두 전반에만 나왔습니다. 첫 골은 손흥민의 슈팅에 의한 제임스 저스틴의 자책골, 나머지 두 골은 루카스 모우라의 패스를 받은 해리 케인의 골이었습니다. 레스터는 라인을 많이 끌어올린 상황에서 터치 미스 혹은 패스 미스로 토트넘에게 골을 허용했습니다. 또한 수비 상황에서는 토트넘의 수비 라인이 내려져 있을 때 공격 활로를 찾지 못한 점이 아쉬웠습니다.

 

레스터는 최근 많이 사용하고 있는 3-4-3 포메이션을 가동할 것입니다. 골키퍼 장갑은 케스퍼 슈마이켈이 착용합니다. 3백은 조니 에반스, 웨스 모건, 라이언 베넷이 출전합니다. 중원은 루크 토마스, 유리 텔레만스, 윌프레드 은디디, 제임스 저스틴이 출전합니다. 팀 중원 활력소인 윌프레드 은디디는 지난 경기에서 별다른 활약을 보이지 못했습니다. 과연 은디디가 이번 경기에서 예전만큼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관건입니다. 3톱은 하비 반스, 제이미 바디, 데마라이 그레이입니다.

 

레스터 예상 선발 라인업

출전 불가 명단

마크 올브라이턴, 찰라르 쇠윈쥐, 벤 칠웰, 제임스 메디슨, 다니엘 아마티, 히카르두 페레이라, 크리스티안 푹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지난 37라운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와의 경기에서 1-1 무승부를 거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경기가 종료되고 5위에서 3위로 수직 상승했습니다. 3위에 위치했던 첼시가 리버풀에게 5-3으로 패배한 결과입니다. 이로써 UEFA 챔피언스리그는 맨유의 가시권으로 접어들었습니다. 하지만 이 경기에서 맨유가 패배한다면 챔피언스리그 진출 가능성은 희박합니다.

 

맨유는 지난 웨스트햄전에서 1-1 무승부를 거뒀습니다. 패인은 기존 주전 선수들의 체력 저하로 인한 컨디션 조절 실패가 가장 유력합니다. 맨유는 리그 재개 이후 브루노 페르난데스를 비롯한 주전 선수들은 쉼 없이 달려왔고, 휴식의 부재는 마침내 경기장에서 그 결과가 나왔습니다. 맨유는 전반 추가시간에 미하일 안토니오에게 실점을 허용했습니다. 데클란 라이스의 슈팅이 폴 포그바의 머리를 향해 날아오자 그는 반사적으로 손으로 머리를 보호했습니다. VAR 확인 결과 이는 명백한 PK로 받아들여졌습니다. 게리 네빌 등 여러 전문가들은 이러한 포그바의 행동에 비난을 쏟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후반전 시작 5분 뒤, 메이슨 그린우드가 동점골을 넣으며 승점 1점을 벌은 것이 불행 중 다행이었습니다.

 

맨유는 4-2-3-1 포메이션을 들고 나올 것입니다. 골키퍼는 다비드 데 헤아가 출전합니다. 4백은 루크 쇼의 부상으로 인해 대체 자원으로 출전하고 있는 브랜든 윌리엄스와 해리 매과이어, 빅토르 린델로프, 아론 완 비사카로 구성됩니다. 3선을 담당하는 선수는 네마냐 마티치와 폴 포그바입니다. 2선은 마커스 래시포드, 브루노 페르난데스, 메이슨 그린우드가 나섭니다. 최전방은 안토니 마샬입니다.

 

맨유 예상 선발 라인업

출전 불가 명단

악셀 튀앙제브, 에릭 바이, 필 존스

 

출전 불분명 명단

루크 쇼

 

승부 예측

레스터 시티 1 : 2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첼시가 다음 경기에서 승리하고, 양 팀 중 한 팀이 이 경기에서 패배하는 순간 UEFA 챔피언스리그 티켓을 따내지 못하는 것은 확정입니다. 그렇기에 이 경기에 대한 마음가짐은 양 팀 모두 엄청날 것입니다. 그런데 홈팀 레스터는 지난 토트넘전에서 엄청난 약점을 노출했습니다. 낮은 위치에서 공을 빼앗기고 상대 팀이 빠른 역습을 나설 때 속수무책으로 당했다는 것입니다. 맨유는 레스터와 마찬가지로 경기를 주도하는 편이라 그런 장면이 많이 나올지는 모르겠으나, 만일 그러할 경우에는 쉽사리 골을 허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미루어보았을 때 맨유가 승리할 것으로 점쳐집니다.

 

사진=sports mole, manchester evening news, mirro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