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축구 소식

프리미어리그 37R 토트넘 vs 레스터 분석 및 예측

by 나초미쵸 2020. 7. 19.

 

오는 7월 20일 월요일 새벽 12시(한국시간),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유럽 클럽 대항전 티켓을 차지하기 위해 고군분투 중인 양 팀인 토트넘 홋스퍼와 레스터 시티가 맞붙을 예정입니다. 원정팀 레스터는 지난 프리미어리그 6라운드 경기에서 홈팀 토트넘을 2-1로 격파했습니다. 토트넘은 해리 케인의 선취골로 전반전을 1-0으로 마무리했습니다. 그러나 후반전에 경기 결과가 뒤바뀌었습니다. 후반 69분, 85분에 히카르두 페레이라와 제임스 메디슨의 골이 터지며 레스터는 값진 승점 3점을 챙겼습니다. 해당 경기의 중계는 네이버 스포츠, SPOTV, SPOTV NOW, SPOTV ON 등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토트넘 홋스퍼

 

이번 상대인 레스터 시티가 36라운드에서 셰필드 유나이티드를 이기면서, 다음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행이 좌절된 토트넘은 반드시 UEFA 유로파리그 티켓을 따내야 합니다. 이런 상황 가운데, 이번 상대는 리그 3위에 위치한 레스터 시티입니다.

 

토트넘은 지난 리그 36라운드 뉴캐슬 유나이티드전에서 기분 좋은 승리를 따냈습니다. 손흥민은 전반 26분에 선취골을 터뜨렸고, 해리 케인은 후반 60분, 90분에 골을 기록하면서 경기의 대미를 장식했습니다. 토트넘은 승리를 가져갔지만 마냥 좋은 경기력은 아니었습니다. 토트넘은 상대가 측면에서 중앙으로 파고들 때 전체적인 조직력이 흩트려졌으며, 그로 인해 1실점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이 경기에서 크게 작용했던 것은 해리 케인의 자신감입니다. 부상 복귀 이후 한동안 골이 없었던 케인은 이번 경기에서 멀티골을 작렬하며 그간의 설움을 떨쳐냈습니다. 확실히 스트라이커가 골을 넣으면 팀 전체 분위기가 살아나듯 토트넘은 후반전에 그러했습니다. 과연 팀의 주포인 해리 케인과 손흥민이 레스터에서 어떤 경기력을 가져갈지 관건입니다.

 

토트넘은 4-3-3 포메이션으로 레스터를 상대할 것입니다. 골문은 팀의 주장 위고 요리스가 막습니다. 포백은 벤 데이비스, 토비 알더베이럴트, 다빈손 산체스, 세르주 오리에가 담당합니다. 이번 경기에서는 양 사이드 풀백들이 강한 압박을 펼쳐야 합니다. 지난 경기에서는 그런 부분이 다소 부족했습니다. 2선은 지오반니 로 셀소, 해리 윙크스, 무사 시소코입니다. 1선은 손흥민, 해리 케인, 루카스 모우라가 나섭니다. 토트넘 선수들은 타이트한 일정에 힘이 부치는 모습을 자주 보이고는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들은 이 경기에서만큼은 죽을 듯이 뛰어야 할 것입니다.

 

토트넘 예상 선발 라인업

출전 불가 명단

델레 알리, 에릭 다이어, 후안 포이스, 탕기 은돔벨레

 

레스터 시티

 

리그 4위 레스터 시티는 시즌 재개 이후 2승 3무 3패를 기록했습니다. 시즌이 중단되기 쩐까지는 첼시와 승점 격차도 꽤 있었지만 경기를 거듭할수록 아쉬운 경기 결과를 맞이하면서 어느덧 4위 자리까지 내려앉았습니다. 레스터의 남은 리그 일정은 토트넘과 맨유입니다. 레스터와 이 두 팀 모두 유럽 클럽 대항전에 목숨을 걸고 있기에 레스터가 UEFA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웬만해서 승점 6점을 벌어야 합니다. 특히 맨유와 승점이 동일하기 때문에 더욱 불안한 상황입니다.

 

레스터는 지난 셰필드전에서 2-0으로 승리했습니다. 찰라르 쇠윈쥐와 벤 칠웰이 각각 퇴장, 부상으로 이탈한 상황 가운데 브랜든 로저스 감독은 그들의 자리에 웨스 모건과 루크 토마스를 투입시켰습니다. 이에 대한 결말은 그야말로 환상적이었습니다. 이들은 오랜만의 경기 출전에도 아랑곳 않고 제기량을 선보였습니다. 또한 2선 중앙에 위치한 유리 텔레만스와 윌프레드 은디디가 만점 활약을 펼친 것도 주요했습니다. 특히 윌프레드 은디디는 인터셉트 5회, 태클 10회, 공중볼 경합 성공률 75% 등을 기록하며 팀의 핵심 선수임을 증명했습니다. 이런 그들의 활약은 토트넘전에서도 이어질 전망입니다.

 

레스터는 지난 경기에서 사용한 3-4-3 포메이션을 들고 나올 것입니다. 골키퍼 자리는 케스퍼 슈마이켈이 지킵니다. 3백은 조니 에반스, 웨스 모건, 라이언 베넷이 담당합니다. 2선은 루크 토마스, 유리 텔레만스, 윌프레드 은디디, 제임스 저스틴이 나섭니다. 1선은 데마라이 그레이, 제이미 바디, 아요세 페레즈가 출전합니다. 레스터는 부상 등으로 인한 결장자가 많기에 교체 카드는 많이 사용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레스터 예상 선발 라인업

출전 불가 명단

마크 올브라이턴, 제임스 메디슨, 벤 칠웰, 칠라르 쇠윈쥐, 크리스티안 푹스, 다니엘 아마티, 히카르도 페레이라

 

승부 예측

토트넘 2 : 2 레스터 시티

-양 팀은 최근 경기에서 분위기가 좋지 않았으나, 지난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면서 분위기 쇄신에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두 팀 모두 체력적으로는 뒤 떨어져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게다가 전력적 소실도 많은 터라 스타팅 라인업에 지명된 선수들은 체력적인 한계를 더욱 느낄 것입니다. 그렇기에 이번 경기의 관건은 경기 시작 10분과 막판 10분이 경기 결과에 있어서 크게 작용할 것입니다.

 

사진=spurs web, premier league, leicester mercur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