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축구 소식

프리미어리그 36R 크리스탈 팰리스 vs 맨유 분석 및 예측

by 나초미쵸 2020. 7. 16.

 

오는 7월 17일 금요일 새벽 4시 15분(한국시간), 잉글랜드 런던에 위치한 셀허스트 파크에서 크리스탈 팰리스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맞붙습니다. 홈팀 크리스탈 팰리스는 지난 프리미어리그 3라운드 경기에서 원정팀 맨유를 2-1로 꺾은 바 있습니다. 조르당 아예우와 다니엘 제임스의 골로 팽팽한 접전을 이어가고 있던 상황, 페트릭 반 아놀트가 후반 추가시간에 극적인 골을 터뜨리면서 승리를 쟁취했습니다. 해당 경기의 중계는 네이버 스포츠, SPOTV 등을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크리스탈 팰리스

 

리그 14위에 위치한 크리스탈 팰리스의 최근 분위기는 매우 침체되어 있습니다. 리버풀전 4-0 패배를 시작으로 번리, 레스터 시티, 첼시, 아스톤 빌라에게 모두 패배를 기록하며, 5연패 중입니다. 크리스탈 팰리스는 에이스인 윌프리드 자하가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지 못했을 때 팀 전체가 무너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또한 자하를 활용한 공격 작업이 주된 공격 루트인데, 이가 적절히 활용되지 못하면 원활한 공격 찬스가 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지난 아스톤 빌라전에서는 주전 최전방 공격수 크리스티안 벤테케가 퇴장을 받으면서 맨유전에서 출전이 불가능합니다. 최전방에서 싸워줄 수 있는 선수가 한 명 사라진 셈이니 로이 호지슨 감독으로서는 대안을 마련해야 합니다.

 

크리스탈 팰리스는 4-1-4-1 내지 4-5-1의 포메이션을 가동할 것입니다. 골키퍼는 베테랑 비센테 과이타입니다. 포백은 왼쪽부터 패트릭 반 안홀트, 마마두 사코, 스콧 단, 조엘 워드입니다. 프리미어리그 잔뼈가 굵은 개리 케이힐은 첼시전 부상으로 출전 여부가 불투명합니다. 2선은 윌프리드 자하, 체이쿠 쿠야테, 루카 밀리보예비치, 제임스 맥카시, 안드로스 타운센드입니다. 크리스탈 팰리스는 좌우 측면에 위치한 자하와 타운센드를 활용한 속도감 있는 역습을 전개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최전방은 조던 아이유가 나설 것입니다.

 

크리스탈 팰리스 예상 선발 라인업

출전 불가 명단

크리스티안 벤테케

 

출전 불분명 명단

개리 케이힐, 제프리 슐럽, 제임스 톰킨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지난 경기 리그 3위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반드시 승리해야 했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의외의 무승부라는 결과를 가져오면서 5위 자리에 머물렀습니다. 앞으로 리그 종료까지 두 경기밖에 남지 않은 가운데 맨유는 크리스탈 팰리스를 상대로 반드시 승점 3점을 챙겨야 합니다.

 

지난 사우샘프턴전에서 맨유는 다소 답답한 경기력을 선보였습니다. 3선의 핵심인 폴 포그바는 볼 소유권을 16차례나 잃으며 중원에서 힘을 쓰지 못했습니다. 그 밖에도 해리 매과이어, 메이슨 그린우드가 별다른 활약을 보이지 못했습니다. 특히 해리 매과이어는 치명적인 실수를 범하며 실점의 빌미를 마련했습니다. 그래도 팀의 꾸준한 득점 자원인 마커스 래시포드와 안토니 마샬이 골을 기록한 점은 고무적이었습니다.

 

맨유는 4-2-3-1 포메이션을 들고 나올 것입니다. 골문을 지키는 자는 다비드 데 헤아입니다. 포백의 왼쪽 풀백을 담당하는 루크 쇼는 지난 경기 부상으로 인해 브랜든 윌리엄스가 대신 출전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어서 해리 매과이어, 빅토르 린델로프, 아론 완 비사카가 4백을 담당합니다. 3선은 프레드와 스콧 맥토미니가 오랜만에 호흡을 맞춥니다. 2선은 마커스 래시포드, 브루노 페르난데스 그리고 부상당한 메이슨 그린우드의 대체자로 다니엘 제임스가 출전합니다. 최전방은 지난 경기 1골과 1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한 안토니 마샬입니다.

 

맨유 예상 선발 라인업

출전 불가 명단

메이슨 그린우드, 루크 쇼, 악셀 튀앙제브, 필 존스

 

승부 예측

크리스탈 팰리스 2 : 3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공수 양면으로 출혈이 있습니다. 루크 쇼와 메이슨 그린우드가 부상으로 이탈한 것입니다. 그래도 브랜든 윌리엄스와 다니엘 제임스라는 든든한 대체자가 있어 큰 걱정은 없습니다. 선수 이탈로 더 아픈 쪽은 크리스탈 팰리스입니다. 이번 시즌 후반기에 좋은 움직임으로 존재감을 드러낸 크리스티안 벤테케가 퇴장 징계로 출전할 수 없어, 크리스탈 팰리스는 공격에 있어서 순탄치 않은 길을 걸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진=goal.com, premier league, manchester evening new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