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축구 소식

잉글랜드 FA컵 맨유 vs 첼시 분석 및 예측

by 나초미쵸 2020. 7. 17.

오는 7월 20일 월요일 새벽 2시(한국시간),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첼시가 FA컵 결승으로 다가가기 위한 치열한 대결을 펼칠 예정입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8강에서 노리치 시티를 2-1로 꺾었고, 첼시는 레스터 시티를 1-0으로 꺾었습니다. 해당 경기의 중계는 네이버 스포츠, SPOTV, SPOTV NOW, SPOTV ON 등을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후반기 최고의 페이스를 자랑하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프리미어리그 36라운드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며 강팀임을 입증했습니다. 맨유는 크리스탈 팰리스전, 전반전에서 다소 잦은 패스 미스와 볼 소유권을 빼앗기면서 약간의 불안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승부의 추가 기운 것은 단 한번의 순간이었습니다. 전반 추가시간에 접어들 무렵, 맨유는 브루노 페르난데스-안토니 마샬-마커스 래시포드의 연계 플레이에 이은 선취골이 터졌습니다. 골을 넣은 래시포드는 슈팅을 처리하기 직전에 한 번의 페인트 동작으로 상대 수비를 무력화시키는 센스를 발휘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추가골 장면에서도 래시포드는 한몫했습니다. 미들 서드의 왼쪽 측면에서 크리스탈 팰리스 선수 3명에게 둘러싸인 상황, 래시포드는 팬텀 드리블로 모두 재친 뒤 페르난데스에게 공을 넘겼고, 다시 공을 리턴받아 전방에 있는 마샬에게 패스했습니다. 마샬은 침착하게 추가골을 성공시키며 승리를 챙겼습니다. 확실히 골을 넣은 이 두 선수들이 최근 절정의 골 감각을 보이는 것은 팀으로서 매우 기쁜 일입니다.

 

맨유의 예상 포메이션은 4-2-3-1입니다. 골키퍼는 리그컵대회에서 선발로 출전하는 세르히오 로메로입니다. 포백은 루크 쇼, 해리 매과이어, 빅토르 린델로프, 아론 완 비사카입니다. 왼쪽 풀백 루크 쇼는 첼시전에서는 부상에서 돌아올 것으로 보입니다. 3선은 폴 포그바와 네마냐 마티치입니다. 2선에는 로테이션을 가동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커스 래시포드는 출전할 전망이지만 나머지 두 자리는 후안 마타와 다니엘 제임스가 꿰찰 것으로 보입니다. 최전방은 안토니 마샬입니다.

 

맨유 예상 선발 라인업

출전 불가 명단

악셀 튀앙제브, 필 존스

 

첼시

 

최근 첼시는 30세 이상에 달하는 선수들의 활약이 돋보입니다. 세사르 아스필리구에타, 윌리안, 올리비에 지루가 이에 속합니다. OLD IS GOLD란 말이 있듯이 이들의 활약은 지난 프리미어리그 36라운드 노리치 시티전에서 빛났습니다. 아스필리쿠에타는 키 패스 4회, 크로스 성공률 71%, 인터셉션 3회, 클리어링 3회 등 공격과 수비에서 진가를 발휘했습니다. 올리비에 지루는 전반 종료 막판 추가시간에서 결승 헤더골을 기록했습니다. 크리스티안 플리식이 왼쪽 측면에서 올린 크로스를 지루는 골문을 향해 꽂았습니다. 지루의 앞에는 자리를 먼저 선점하고 있던 케니 맥린이 있었지만, 지루는 우직하게 버텨냈습니다. 마지막으로 윌리안은 브라질리언답게 오른쪽 측면에서 경쾌한 움직임을 가져갔습니다. 윌리안은 이날 키패스 7회를 기록해 아직 살아 있는 발놀림을 보였습니다. 현재 첼시에서 이 선수들은 확실히 핵심 선수들로 자리했기 때문에 이들의 활약도가 앞으로의 첼시 운명을 결정지을 것입니다.

 

첼시의 기본 시스템은 4-3-3일 것입니다. 골키퍼 장갑은 세컨드 골키퍼 윌리 카바예로가 착용합니다. 포백은 마르코스 알론소, 커트 조우마, 안토니오 뤼디거, 세사르 아스필리쿠에타가 담당합니다. 뤼기더와 아스필리쿠에타는 지난 경기에서 특히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2선은 메이슨 마운트, 조르지뉴, 로스 바클리이며, 1선은 크리스티안 플리식, 올리비에 지루, 윌리안입니다. 최전방 스트라이커 자리는 아직까지는 지루가 맡는 편이 나아보입니다.

 

첼시 예상 선발 라인업

출전 불가 명단

마르코 반 긴켈, 빌리 길모어

 

출전 불분명 명단

은골로 캉테

 

승부 예측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2 : 0 첼시

-최근 맨유의 가장 강력한 무기는 왼쪽 측면 라인입니다. 역습 상황에서 빠르게 치고 나가는 마커스 래시포드, 브루노 페르난데스, 안토니 마샬을 활용한 공격이 매우 매섭습니다. 과연 첼시의 오른쪽 측면에 위치한 선수들이 이들의 유기적이고 빠른 움직임을 막을 수 있을 지 의문입니다. 또한, 첼시는 최근 맨유와의 5연전에서 무승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엄밀히 따지면 1무 4패입니다. 맨유가 약했을 때도, 강했을 때도 분위기에 밀려 제 힘을 발휘하지 못했습니다. 이러한 점들을 미루어 봤을 때 이 경기는 맨유가 승리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