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축구 소식

프리미어리그 35R 토트넘 홋스퍼 vs 아스날 분석 및 예측

by 나초미쵸 2020. 7. 10.

 

오는 7월 13일 월요일 새벽 12시 30분(한국기준),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토트넘 홋스퍼와 아스날이 맞붙습니다. 양팀은 이번 시즌 첫 북런던 경기에서 2-2 무승부를 거두며 승부를 결정짓지 못했습니다. 해당 경기의 중계는 네이버 스포츠, SPOTV, SPOTV NOW, SPOTV ON을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토트넘 홋스퍼

 

이번 시즌 토트넘 홋스퍼는 UEFA 챔피어스리그와 인연이 없을 것이 확실시 되었습니다. 지난 34라운드 본머스전을 0-0으로 비기면서 9위로 내려앉았습니다. 이제는 UEFA 유로파리그를 노려야 하는 것이 토트넘의 현주소입니다. 하지만 그마저도 모호한 목표입니다. 프리미어리그는 FA컵, 리그컵 우승팀과 시즌 종료 이후 리그 5위 팀이 유로파리그 출전 자격을 가지는데, 토트넘으로서는 리그 5위에 안착하는 편이 가장 가능성 있는 방안입니다.

 

토트넘은 지난 본머스와 경기에서 유효슈팅 0개라는 처참한 기록을 남겼습니다. 팀 공격의 핵심인 해리 케인과 손흥민이 공격뿐만 아니라 수비에도 치중해 있는 상태라 체력적으로 부담이 되는 상황입니다. 특히 이 경기에서 손흥민은 낮은 위치에서 플레이 메이커 역할을 맡아꼬 케인은 최후방까지 내려오며 다소 비효율적인 플레이를 펼쳤습니다. 조세 무리뉴 감독은 선수 개개인의 역할에 있어서도 전면적인 수정이 필요한 듯 보입니다.

 

토트넘은 아스날을 상대로 4-2-3-1 포메이션을 가동할 것으로 보입니다. 골키퍼는 위고 요리스입니다. 포백은 벤 데이비스, 얀 베르통언, 토비 알더베이럴트, 세르주 오리에이비다. 에릭 다이어가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해 있는 상황인 가운데 베르통언과 알더베이럴트는 지난 경기에서 오랜만에 좋은 호흡을 보였습니다. 3선은 해리 윙크스와 무사 시소코가 나섭니다. 2선은 소흥민, 지오바니 로 셀소, 에릭 라멜라로 구성됩니다. 최전방은 해리 케인입니다.

토트넘 예상 선발 라인업

출전 불가 명단

에릭 다이어, 후안 포이스, 자펫 탕강가

 

출전 불분명 명단

델레 알리

 

아스날

 

아스날은 최근 5경기 무패를 기록하면서 상당히 좋은 페이스를 달리고 있습니다. 미켈 아르테타는 다비드 루이스를 중심으로 한 3백을 가동시킨 이후로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냈습니다. 아스날은 지난 레스터 시티전에서 빠른 양쪽 윙어를 활용한 공격을 펼쳤습니다. 다니 세바요스는 양쪽 측면에서 침투하는 윙어들을 향해 볼을 침투패스를 넣어주며 공격 찬스를 살렸고, 결국 피에르 에메릭 오바메양이 골을 넣었습니다. 하지만 에드워드 은케티아가 퇴장당한 이후로 상대에게 분위기를 내주며 제이미 바디에게 동점골을 허용했고, 경기는 그대로 종료되었습니다. 승점 3점이 절실한 아스날로서는 다소 아쉬운 결과였습니다.

 

아스날은 토트넘을 상대로 이번 시즌 후반기에 좋은 결과를 내고 있는 3-4-3으로 나올 것입니다. 골키퍼 장갑은 부상을 당한 베른트 레노 대신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즈가 출전합니다. 마르티네즈는 예상 외로 좋은 선방 능력을 보여주며 아르테타 감독의 걱정을 한시름 덜어주었습니다. 3백은 세아드 콜라시나츠, 다비드 루이즈, 슈코드란 무스타피가 담당합니다. 중원은 키어런 티어니, 그라니트 자카, 다니 세바요스, 핵토르 베예린이 출전합니다. 1선은 부카요 사카, 피에르 에메릭 오바메양, 니콜라스 페페로 구성될 전망입니다. 부상에서 복귀한 페페는 본인의 진가를 발휘할 차례입니다.

 

아스날 예상 선발 라인업

출전 불가 명단

칼럼 챔버스, 에드워드 은케티아, 베른트 레노, 가브리엘 마르티넬리, 메수트 외질, 마테오 귀엥두지, 파블로 마리 비야

 

승부 예측

토트넘 홋스퍼 1 : 2 아스날

-양 팀의 경기는 북런던 더비라고 불리는 영국내에서 매우 치열한 더비 경기 중 하나입니다. 그만큼 양 팀은 이번 경기에서 모든 것을 쏟아낼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토트넘과 아스날의 상황은 상당히 대비됩니다. 토트넘은 아직 베스트 일레븐이 확립되지 않아 선수 구성과 전술 설정에 있어서 계속 실험 중입니다. 반면, 아스날은 본인들에게 적합한 포메이션과 전술을 찾으면서 승승장구 하고 있습니다. 이 점을 미루어 보았을 때, 이 경기는 아스날이 토트넘을 상대로 승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진=GOAL.COM, 90MIN, ARSENAL.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