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축구 소식

프리미어리그 32R 브라이튼 vs 맨유 분석 예측

by 나초미쵸 2020. 6. 27.

 

오는 7월 1일 수요일 새벽 4시 15분(한국시간),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커뮤니티 스타디움에서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맞붙습니다. 원정팀 맨유는 지난 프리미어리그 12라운드에서 브라이튼을 3-1로 꺾었습니다.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은 시즌 재개 이후 강팀들을 상대로 경기를 치러야 했습니다. 그런데 예상과는 달리 브라이튼은 돌풍을 일으켰습니다. 30라운드 아스날을 2-1로 격파했고, 31라운드 레스터 시티전은 무승부를 거두며 쏠쏠한 승점을 챙겼습니다.

 

브라이튼은 하프 스페이스에서의 부분 전술이 효과적이었습니다. 포스트 플레이와 원 투 패스로 상대 밀집 수비를 허물고 득점을 만들어냈습니다. 또한 골키퍼와 수비진들의 집중력도 돋보였습니다. 특히 골키퍼 매튜 라이언은 놀라운 순발력으로 선방쇼를 선보였습니다.

 

하지만 중원의 무게감은 떨어집니다. 미드필더진들은 경기에 대한 집중력이 부족해 종종 패스 미스를 남발했습니다. 이로 인해 실점 위기를 몇 차례 맞이하기도 했습니다.

 

브라이튼 예상 선발 라인업

출전 불가 명단

스티븐 알자테

 

출전 불분명 명단

아담 웹스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시즌 재개 이후 새로운 중원 조합으로 창의적이며 지배적인 경기력을 발휘했습니다. 네마냐 마티치가 후방에서 받쳐주고 폴 포그바와 브루노 페르난데스가 높은 위치에서 플레이함으로써 팀 공격은 다채로웠습니다.

 

지난 셰필드전에서 최전방 공격수 안토니 마샬은 헤트트릭을 기록했습니다. 마샬의 전반적인 움직임은 훌륭했다고 할 수 없지만 골 냄새를 잘 맡으며 득점 찬스가 났을 때는 확실한 골 결정력을 보여줬습니다. 그리고 마커스 래시포드도 두 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해 팀 승리에 일조했습니다.

 

현재 맨유의 베스트 라인업은 오른쪽 윙을 배재하고 완성형 단계에 있습니다. 오른쪽 측면 공격수 메이슨 그린우드는 꾸준한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몸을 키우며 풀타임을 소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의 경쟁자 다니엘 제임스는 직선형 드리블에 강점이 있는지라 상대가 내려앉는 플레이를 펼칠 경우 힘을 발휘하지 못합니다. 그러나 역습에는 매우 특화된 선수입니다. 이 둘의 주전 경쟁도 하나의 볼거리입니다.

 

맨유 예상 선발 라인업

출전 불가 명단

악셀 튀앙제브

 

출전 불분명 명단

필 존스

 

승부 예측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 1 : 2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브라이튼은 아스날과 레스터 시티를 상대로 1승 1무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이 두 팀은 시즌 재개 이후 맥을 못 추고 있습니다. 아스날은 1승 2패, 레스터 시티는 2무의 성적으로 별 볼 일 없습니다. 반면, 브라이튼의 이번 상대 맨유는 위력적인 경기력으로 1승 1무를 달리고 있습니다. 비록 1무를 기록하기는 했지만 상대는 완전체 토트넘이었기에 승점 1점을 챙긴 것만으로도 어느 정도 성과로 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경기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이길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진=Stretty News, Business Matters Magazine, Vbet New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