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축구 소식

프리미어리그 31R 토트넘 홋스퍼 vs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분석 및 예측

by 나초미쵸 2020. 6. 21.

 

오는 6월 24일 수요일 새벽 4시 15분(한국시간), 토트넘 홋스퍼와 웨스트햄 유나이티드가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대결을 펼칠 예정입니다. 토트넘은 무리뉴 감독 데뷔 경기였던 지난 13라운드, 웨스트햄을 상대로 3-2 펠레스코어로 힘겨운 승리를 거뒀습니다.

 

토트넘 홋스퍼

 

토트넘 홋스퍼는 최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비기면서 리그 순위 변동은 없었습니다. 이날 스티븐 베르바인은 전반 27분, 스피드를 활용한 드리블 돌파에 이은 강력한 오른발 인스텝 슈팅으로 데 헤아를 뚫고 골망을 갈랐습니다. 이후 토트넘은 손흥민을 비롯한 여러 선수들이 찬스를 맞이했지만 추가 골을 넣지 못했습ㄴ다. 그리고 후반 81분, 포그바에게 드리블 돌파를 허용한 에릭 다이어는 페널티 박스 안에서 푸싱 파울을 범하며, 토트넘은 브루노 페르난데스의 페널티 킥 골을 허용했습니다. 

 

토트넘은 파이널 서드 지역에서 1, 2선 공격 자원들에게 연결할 제대로 된 플레이 메이커가 필요합니다. 맨유전 에릭 라멜라는 10번롤을 부여받았습니다. 라멜라는 가끔씩 원터치로 빠른 공격 전개를 이어가기도 했으나 전체적으로 볼을 끄는 모습이 다반사였습니다. 출장 징계를 받은 델레 알리가 이날 결장했지만 시즌 재개 전 알리의 폼이 좋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토트넘으로서는 확실한 플레이 메이킹을 할 선수가 필요합니다. 또한 이날 공수에서 최악의 모습을 보인 세르주 오리에의 대체자 영입도 시급합니다.

 

토트넘 예상 선발 라인업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지난 프리미어리그 30라운드 울버햄튼 원더러스를 상대로 0-2 완패를 당했습니다. 웨스트햄은 전반 초반부터 잦은 패스미스로 상대에게 역습찬스를 내주거나 공격 기회를 박탈당했습니다. 또한 순간적인 상대방 움직임에 수비진과 미드필더진의 간격이 벌어져 위기를 몇차례 위기를 맞이했습니다. 그래도 어느 정도 긍정적인 면도 있었습니다. 3선에서 상대방 뒷공간을 노리는 스루 패스로 좋은 찬스를 만들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결국 라울 히메네즈, 페드로 네토에게 실점을 허용하며 패배했습니다.

 

웨스트햄 감독 데이비드 모예스는 폼이 덜 올라온 주전 센터백 안젤로 오그본나 대신 홀딩 미드필더 데클란 라이스를 센터백으로 기용했습니다. 라이스는 수비 역량이 뛰어난 선수이기에 좋은 모습을 보였지만 문제는 중원이었습니다. 중원에서 수비적으로 확실한 역할을 해줄 수 있는 선수가 없다보니 중원싸움에 밀리는 모습이 연출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경기에서는 오그본나가 출전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어 라이스는 본 포지션에서 활약할 전망입니다.

 

웨스트햄 예상 선발 라인업

 

승부 예측

토트넘 홋스퍼 2 : 1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토트넘은 스트라이커 해리 케인이 하루 빨리 폼을 끌어올리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케인은 지난 경기, 공중볼 경합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으나 공격수로서 중요한 지표인 슈팅이 저조했습니다. 그래도 손흥민, 베르바인이 좋은 슈팅 찬스를 맞이하며 상대 골문을 위협했습니다.

 

웨스트햄은 1선 자원들이 골 결정력을 갖춰야합니다. 웨스트햄은 울버햄튼전 유효슈팅이 2개에 불과할 정도로 골을 넣는 능력이 저조합니다. 그 밖에도 중원 장악력, 패스 미스 등에서 신경써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토트넘의 빠른 공격진들에게 당하고 말 것입니다.

 

사진=HITC, West Ham United, Planet Footbal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