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축구 소식

프리미어리그 31R 맨유 vs 셰필드 분석 예측 중계

by 나초미쵸 2020. 6. 22.

 

오는 6월 25일 새벽 2시(한국시간), 홈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원정팀 셰필드 유나이티드가 올드 트래포드에서 맞붙습니다. 맨유와 셰필드는 프리미어리그 13라운드에서 3-3 무승부를 거뒀습니다. 중계는 네이버 스포츠, SPOTV, SPOTV NOW, SPOTV ON 등을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가장 최근 맞붙은 토트넘 홋스퍼와 1-1로 비겼습니다.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은 시즌 중단 전 베스트 라인업을 들고 나왔습니다. 하지만 몇몇 선수들의 발걸음이 무거웠고, 이른 시간 스티븐 베르바인에게 실점을 내줬습니다. 하지만 후반전 교체 카드로 분위기를 바꿨습니다. 특히 폴 포그바의 활약이 돋보였습니다. 후반 62분, 프레드와 교체된 포그바는 탈압박, 전진 패스, 페널티킥 유도 등 빼어난 기량을 선보였습니다. 그리고 브루노 페르난데스와의 호흡까지도 절묘해 향후 경기가 더욱 기대되는 맨유입니다.

 

다가오는 셰필드전에서는 토트넘전과 같은 포백라인을 가동하며, 경기 감각을 한껏 올린 포그바가 선발로 출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그의 파트너는 활동량이 뛰어난 스콧 맥토미니를 기용할 전망입니다. 2선은 마커스 래시포드와 브루노 페르난데스는 동일하나 오른쪽 윙어는 다소 변화를 가져갈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경기 다니엘 제임스는 아론 완-비사카와 함께 오른쪽에서 고립되어 백패스를 남발했습니다. 하지만 메이슨 그린우드가 교체 투입된 뒤 상황은 전보다 괜찮아졌습니다. 스트라이커는 안토니 마샬이 출전할 것으로 가닥이 잡힙니다.

 

맨유 예상 선발 라인업

출전 불가 명단

악셀 튀앙제브

출전 불분명 명단

필 존스, 빅토르 린델로프

 

셰필드 유나이티드

 

탄탄한 조직력을 자랑하던 셰필드 유나이티드는 시즌 재개 이후 실종되었습니다. 셰필드는 시즌 재개 이후 아스톤 빌라, 뉴캐슬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무득점을 기록하며, UEFA 유로파리그와는 점점 멀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뉴캐슬전은 처참했습니다. 전반전에는 수비진들의 육탄 방어와 딘 헨더슨의 선방으로 근근이 버텼습니다. 하지만 후반 50분, 팀의 핵심 스토퍼 존 이건이 퇴장당하면서 수비 밸런스는 급격히 무너졌습니다. 거기에 엔다 스티븐스의 클리어링 미스로 이날 승리의 여신은 뉴캐슬 진영에 있었다는 것을 입증했습니다.

 

오는 맨유전에서는 맨유 소속인 딘 헨더슨 골키퍼가 출장할 수 없으며, 퇴장 징계를 맞은 이건 대신 배테랑 필 자기엘카가 잠시 그의 자리를 대체할 것으로 보입니다. 2선은 스티븐스-플레크-노우드-룬스트럼-발독이, 1선은 올리버 맥버니와 빌리 샤프가 나올 가능성이 큽니다. 셰필드 공격진은 하루빨리 득점에 성공해 분위기를 쇄신해야 합니다.

 

셰필드 예상 선발 라인업

출전 불가 명단

존 이건, 딘 헨더슨

 

출전 불분명 명단

잭 오코넬, 필 자기엘카, 데이비드 맥골드릭

 

승부 예측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2 : 0 셰필드 유나이티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포그바의 부상 복귀로 더욱 막강해졌습니다. 하지만 공격진들의 골 결정력은 무뎌졌습니다. 지난 토트넘과의 경기에서 위고 요리스의 눈부신 선방에 몇 차례 슈팅이 막혔지만 확실한 골찬스에서 성공시키지 못한 장면들도 있었습니다.

 

이 문제는 셰필드도 마찬가지입니다. 셰필드는 두 경기 연속 무득점을 이어가고 있는 상황이며 유효슈팅마저 저조합니다. 문제는 이뿐만이 아닙니다. 팀의 핵심 선수인 딘 헨더슨과 존 이건의 결장이 확실시되면서 셰필드는 더욱 힘겨운 싸움을 펼칠 것입니다.

 

사진=MANCHESTER UNITED, Manchester Evening News, Premier League News No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