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축구 소식

프리미어리그 32R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첼시 분석 예측 중계

by 나초미쵸 2020. 6. 30.

 

오는 7월 2일 목요일 새벽 4시 15분(한국시간), 런던 스타디움에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와 첼시가 맞붙을 예정입니다. 홈팀 웨스트햄은 지난 프리미어리그 14라운드에서 첼시를 상대로 1-0 승리를 거둔 바 있습니다. 해당 경기 중계는 SPOTV, 네이버 스포츠 등을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웨스트햄은 지난 프리미어리그 31라운드에서 토트넘으로부터 2-0 완패를 당했습니다. 상대 공격 상황에서 미드필드진과 수비진 사이의 간격 조절은 좋았으나 상대 좌우 풀백의 오버래핑 움직임에는 다소 공간을 많이 내줬습니다. 그리고 라인을 올린 상태에서 상대의 빠른 역습을 맞이했을 때 당황한 기색이 역력했습니다. 또한 주어진 공격 찬스를 활용하지 못한 공격진의 골 감각 결여에 대한 문제도 심각한 수준입니다. 이번 상대도 강팀이다 보니 웨스트햄은 타개점을 반드시 찾아야 합니다.

 

웨스트햄은 노블을 공격형 미드필더에 위치시키는 다소 변칙적인 전술을 들고 나왔습니다. 하지만 그로 인해 허리를 받쳐주는 무게감은 떨어졌습니다. 아무리 라이스라도 무리는 있었습니다. 따라서 이번 경기에는 라이스와 노블이 함께 허리를 담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골키퍼와 수비진은 똑같을 것으로 예상되며, 2선은 안데르손, 란시니, 보웬이 기용될 전망입니다. 최전방은 역시 안토니오가 지휘합니다. 

 

웨스트햄 예상 선발 라인업

출전 불가 명단

로버트 스노드그라스, 아르투르 마쉬아퀴

 

첼시

 

첼시는 지난 FA컵 8강전에서 레스터 시티를 1-0으로 꺾었습니다. 첼시는 이날 4-2-3-1 전술로 투 볼란치에 길모어와 캉테를 투입하는 전술로 나섰습니다. 램파드 감독은 길모어의 빌드업 능력과 캉테의 수비 능력을 통해 서로의 부족한 부분을 상호 보완하고자 했습니다. 하지만 실상은 예상과 빗나갔습니다. 길모어는 위험한 위치에서 패스 미스를 몇 차례 했고, 캉테는 무난했습니다. 이 경기를 통해 확실히 길모어는 원 볼란치로서 플레이하는 것이 옳다는 게 입증되었습니다.

 

첼시는 웨스트햄전을 맞이해 기존의 4-3-3 포메이션을 가동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골문은 아리사발라가가 담당하고, 수비진은 아론소, 조우마, 뤼디거, 아스필리쿠에타가 맡을 것으로 보입니다. 크리스텐센은 부상으로 인해 결장이 유력합니다. 미드필드진은 지난 레스터전에서 결승골을 넣은 바클리와 더불어 캉테, 코바치치가 나서고, 공격진은 플리식, 지루, 윌리안이 담당할 전망입니다. 키플레이어는 최근 물이 오른 윌리안입니다. 윌리안은 오른쪽 측면에서 상대 수비 진영을 휘저으며 첼시 공격을 원활케 하고 있습니다.

 

첼시 예상 선발 라인업

출전 불분명 명단

크리스티안 플리식, 피카요 토모리, 안드레아스 크리스텐센

 

출전 불가 명단

마르코 반 힌켈

 

승부 예측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1 : 2 첼시

-이번 매치는 런던을 연고지로 한 두 팀의 대결인 만큼 치열한 양상을 띱니다. 그래도 분명한 실력차는 존재합니다. 웨스트햄은 경기 시간이 흐를수록 체력 저하의 여파로 공수 전환에서 문제점을 드러냈습니다. 하지만 첼시는 선수진의 뎁스가 뛰어나 잦은 선수 교체로 체력이 좋지 못한 선수들을 수시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인 조직력면에 있어서도 첼시가 한 수 위입니다. 따라서 이 경기는 첼시가 승리할 것으로 예측합니다.

 

사진=premier league, football london, sky spor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