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축구 소식

프리미어리그 31R 첼시 vs 맨시티 분석 예측 중계

by 나초미쵸 2020. 6. 23.

 

오는 6월 26일 금요일 새벽 4시 15분(한국시간),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첼시와 맨체스터 시티가 피 튀기는 한 판 대결을 펼칠 예정입니다. 원정팀 맨시티는 지난 프리미어리그 13라운드에서 첼시를 2-1로 꺾었습니다. 중계는 SPOTV NOW, SPOTV ON 같은 유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첼시

 

첼시는 지난 아스톤 빌라전에서 2-1 신승을 거뒀습니다. 첼시의 경기력은 압도적이었습니다. 점유율은 74 : 26이었고, 슈팅 숫자도 19 : 8로 앞섰습니다. 하지만 전반에는 아스톤 빌라의 촘촘한 수비에 다소 고전했습니다. 아스톤 빌라는 수비 라인을 내리고 좁은 간격을 유지하면서 경기를 운영했습니다. 캉테는 중앙에서 꾸준한 좌우 전환을 통해 상대 조직을 흩트리려고 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측면에서 아스필리쿠에타와 윌리안이 공간을 만들어 중앙으로 볼을 내주며 좋은 찬스를 만들기도 했습니다. 첼시는 선취골을 허용했으나 후반전 교체 투입된 크리스티안 플리식과 올리비에 지루의 골로 짜릿한 역전승을 거두었습니다.

 

첼시는 팀 내 베테랑 선수들인 세사르 아스필리쿠에타, 윌리안, 올리비에 지루가 쏠쏠한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스필리쿠에타는 아스톤 빌라전 두 개의 득점 모두 어시스트를 기록하면서 살아있는 발 감각을 보였습니다. 이들을 필두로 첼시는 지난번과 비슷한 라인업을 들고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지난 경기 벤치에서 시작한 리스 제임스와 크리스티안 플리식이 선발로 출전해 팀에 힘을 더욱 불어넣을 것으로 보입니다.

 

첼시 예상 선발 라인업

출전 불가 명단

피카요 토모리

 

출전 불분명 명단

칼럼 허드손-오도이

 

맨체스터 시티

 

맨체스터 시티는 지난 30라운드 번리를 상대로 5-0 대승을 기록했습니다. 맨시티는 이날 에므리크 라포르트, 카일 워커, 일카이 귄도안, 케빈 더 브라위너, 라힘 스털링 등 주전 자원들을 선발 라인업에서 대폭 제외하면서 이들의 체력 비축을 도모하며 첼시전에 대비했습니다.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승점 3점과 주전 선수들의 컨디션 조절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습니다.

 

그리고 맨시티 구단 내 최고 기대주 필 포든이 대활약을 했습니다. 포든은 22분, 63분에 골을 넣으면서 멀티골을 기록했고, 높은 패스 성공률과 드리블 성공 2회로 양 팀 통틀어 최고 평점을 부여받았습니다. 포든 외에도 리아드 마레즈, 다비드 실바, 베르나르두 실바 등이 활약했습니다.

 

하지만 세르히오 아구에로의 부상 악재가 있었습니다. 아구에로는 벤 미와 충돌 후 무릎을 부여잡은 뒤 가브리엘 제주스와 교체되었습니다. 현재는 시즌 아웃 가능성도 제기된 상태입니다. 따라서 첼시전 최전방 공격수 자리는 가브리엘 제주스의 몫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잠깐의 휴식 기간을 가진 주전 선수들이 선발 출전하면서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릴 전망입니다.

 

맨시티 예상 선발 라인업

출전 불가 명단

클라우디오 브라보, 세르히오 아구에로, 에릭 가르시아

 

출전 불분명 명단

필 포든, 존 스톤스

 

승부 예측

첼시 1 : 2 맨체스터 시티

-첼시와 맨체스터 시티 모두 30라운드에서 승점 3점을 챙기면서 기분 좋은 느낌을 이어갔습니다. 하지만 같은 승리에도 분명한 차이는 있었습니다. 두 팀은 골 결정력에서 격차가 났습니다. 첼시와 맨시티는 19개의 동일한 슈팅 숫자를 올렸으나 맨시티는 대량 득점을 뽑아냈습니다. 그리고 조직력면에서도 맨시티가 한 수 위였습니다. 맨시티는 주전 선수들이 대거 빠졌음에도 이런 결과를 만들었다는 점이 더욱 고무적입니다. 따라서 이 경기는 맨체스터 시티가 첼시를 잡을 것으로 예측합니다.

 

사진=goal.com, premier leagu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