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축구 소식

도르트문트, 홀란드 적어도 2022년까지 붙잡을 것 (아스)

by 나초미쵸 2020. 5. 19.

엘링 홀란드

 

스페인 매체 '아스'에 따르면,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는 엘링 홀란드와 그의 에이전트 미노 라이올라와 구두 협약을 맺고 2022년까지 홀란드를 팀에 머물게 할 것입니다.

 

20세도 채 안 된 홀란드는 지난 16일 도르트문트가 샬케를 4-0으로 완파한 경기에서 선제골과 쐐기골의 어시스트를 기록했습니다. 홀란드는 이번 시즌 잘츠부르크와 도르트문트에서 활약하며 가장 핫한 공격수로 떠올랐습니다.

 

스페인 내 보도에 따르면, 레알 마드리드는 에덴 아자르, 엘링 홀란드, 킬리안 음바페를 스리톱으로 구성하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홀란드의 향후 움직임이 걸림돌이 될 것입니다.

 

엘링 홀란드, 킬리안 음바페, 아덴 아자르

'

아스'는 도르트문트와 홀란드의 계약 내용에 그가 지금 떠나는 것을 막을 조항이 없지만, 라이올라와 도르트문트 간에 상호 협의가 있었다고 합니다.

 

홀란드를 독일 무대로 불러들인 라이올라는 오는 2022년에 그의 고객 도르트문트와 홀란드의 미래에 대해 협상할 것이라고 합니다.

 

레알 마드리드를 비롯한 다른 유럽 빅클럽들이 2022년 이전에 홀란드와 계약하기를 원한다면, 그들은 적어도 1억 700만 파운드(약 1,598억 원) 상당의 금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그의 바이아웃 조항은 2022년 이후부터 적용됩니다.

 

홀란드는 올 시즌 잘츠부르크와 도르트문트에서 통합 41골을 넣었습니다. 현 소속팀 도르트문트 선발 8경기에서는 13골을 기록해 놀라운 폼을 보이고 있습니다.

 

홀란드가 6,700만 유로(약 895억 원) 바이아웃 조항을 가지고 있다는 보도는 사실이 아닙니다. 도르트문트가 홀란드를 18개월 이내에 팔 경우, 그들은 그를 데려온 이적료의 4~5배 되는 가격으로 이적시장에 내놓을 것입니다.

 

미노 라이올라

 

한편, 유벤투스도 도르트문트와 마찬가지로 지난 1월 홀란드를 겨냥했었습니다. 하지만 라이올라는 유벤투스가 홀란드를 영입할 시 그를 1군이 아닌 U-23 선수단에 넣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기에 그들의 제안을 거절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