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축구 소식

분데스리가 28R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vs 바이에른 뮌헨 '데어 클라시커' 프리뷰

by 나초미쵸 2020. 5. 25.

 

오는 27일 새벽 1시 30분(한국 시간)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홈구장 지그날 이두나 파크에서 도르트문트와 뮌헨이 격돌합니다. 이들의 더비는 데어 클라시커라고 불리며 역대 전적은 108경기 뮌헨 49승, 도르트문트 29승 무승부 30번으로 뮌헨이 우세합니다.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최근 양 팀이 맞붙은 두 경기에서 뮌헨이 각각 5-0, 4-0으로 이기며 강세를 보였습니다. 하지만 그 모든 건 홀란드가 도르트문트로 합류하기 전의 일입니다. 홀란드는 올해 1월 도르트문트로 이적했음에도 불구하고 리그에서 10골을 넣으며 득점 랭킹 공동 12위에 머물러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레비어 더비에서는 1골과 1 어시스트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오른쪽 윙어 산초는 지난 볼프스부르크전에서 교체로 출전해 어시스트를 기록했습니다. 이 어시스트는 이번 시즌 산초의 30번째 공격 포인트입니다. 산초는 부상에서 복귀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았지만 폼을 서서히 끌어올리며 좋은 활약을 펼쳤습니다.

 

도르트문트의 중원은 부상에서 복귀한 찬과 요즘 놀라운 플레이를 보여주고 있는 브란트가 이룰 전망입니다. 그리고 수비진은 큰 변화 없이 게레이루, 아칸지, 훔멜스, 피슈체크, 하키미가 선발할 것으로 보입니다.

 

도르트문트 출전 불분명 명단

단-악셀 자가두, 마르코 로이스, 니코 슐츠, 악셀 비첼

 

바이에른 뮌헨

바이에른 뮌헨은 지난 7 시즌 동안 분데스리가를 재패한 클럽입니다. 그리고 이번 시즌 현재, 뮌헨은 승점 61점으로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도르트문트가 승점 57점으로 바짝 추격하고 있어 이번 승점 6점짜리 경기에서 반드시 승리해야 합니다.

 

도르트문트에 홀란드가 있다면 뮌헨에는 레반도프스키가 있습니다. 레반도프스키는 이번 시즌 전 대회 포함 41골을 넣으며 현존 최고의 골게터임을 입증했습니다. 또한 최근 두 경기에서 모두 골을 넣는 저력을 보여줬습니다.

 

뮌헨은 그나브리와 코망의 빠른 스피드를 이용한 측면 공격을 펼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최근 막강한 중원 장악력을 보여주는 고레츠카, 뮐러, 키미히는 객관적으로 찬과 브란트보다 강하다고 평가받기 때문에 도르트문트가 경기 주도권을 잡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뮌헨 수비진은 도르트문트 수비진과 마찬가지로 큰 변화 없이 데이비스, 알라바, 보아탱, 파바르가 이끌 것입니다.

 

바이에른 뮌헨 출전 불분명 명단

필리페 쿠티뉴, 코렌틴 톨리소, 니클라스 쥘레, 티아고 알칸타라

 

-승부 예측-

바이에른 뮌헨 4 : 2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사진=bundeslig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