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순위 정하기

[서울 호캉스 어디 갈래?] 가족, 커플끼리 가면 좋은 서울 5성급 호텔 모음집!

by 나초미쵸 2022. 7. 5.

서울은 우리나라에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들의 여행 필수 코스다. 다양한 먹거리, 편의 시설, 유흥거리, 전통 문화 체험 등 한국의 대표적인 문화들은 모두 서울에서 즐길 수 있다. 그리고 타이트한 일정 이후 피로를 달래 줄 뛰어난 숙박 시설 역시 서울의 자랑거리다.

 

서울 도심 풍경

 

만약 당신이 비즈니스 차 서울에 방문한 경우, 강남 또는 광화문에서 머무는 것이 최적일 것이다. 여행객의 경우에는 명동 혹은 동내문 부근이 최고의 선택지이다. 이곳의 가격이 부담스럽게 느껴진다면 적당한 가격과 접근성이 좋은 숙소들이 분포한 이태원이 있다.

 

하지만 당신이 돈만 충분하다면 용무에 따른 접근성은 개나 줘버리면 된다. 2021년 기준 서울에는 총 28곳의 5성급 호텔이 있다. 그런데 5성급 호텔이라고 해서 모든 호텔이 질적인 면에서 동일하리라 기대 않는 것이 좋다. 가격에서 확연한 차이가 나기 때문이다. 그러나 5성급 호텔이라는 타이틀을 지니고 있다면 웬만해서 기본 그 이상의 퀄리티는 보장한다. 그럼 지금부터 그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자.

 

1. 포시즌스 호텔 서울

포시즌스 호텔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광화문에 위치해 있다. 좋은 호텔은 많지만, 유동인구가 많은 강남이 붐비고 복잡해 꺼려진다면 포시즌스 호텔 서울을 추천한다. 또한 포시즌스 호텔에서 머무를 경우 관광객이 아닌 흡사 서울 시민이 된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건물 외벽이 통유리로 되어 있어 야간에 경복궁, 광화문 플라자, 청계천 뷰를 감상할 수 있다. 평소 골프를 즐겨 치는 투숙객들은 실내 스크린 골프 시설이 구비되어 있어 마음껏 즐기면 된다. 골프 장비 판매점도 호텔 내에 있다. 또 3개의 실내 수영장이 있는데 하나는 성인용 풀, 다른 하나는 어린이용 풀, 마지막 하나는 온천 풀이다. 아이들을 위한 레고 놀이시설도 있다,

 

음식 맛이 좋기로도 유명하다. 이탈리아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보칼리노'가 있고, 일식과 한식을 전문으로 하는 셰프 아키라 백 셰프가 만드는 요리는 단연 최고다. 미슐렝 가이드 서울 1스타를 받은 중식당 '유 유안'과 한식당 '마루'에서 믿고 먹을 만한 음식을 먹을 수 있다. 이밖에도 뷔페 공간과 유럽식 마켓이 별도로 있다.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 97

요금: 1박 약 63만 원~

 

2.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코엑스몰, 카지노, 면세점과 연결되어 있다는 이점이 있어 쇼핑과 유흥 거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또한 이 호텔은 모던한 고층 호텔로서 총 654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투숙객들은 강남의 아름다운 도심 풍경과 봉은사의 전통적인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다.

 

객실은 현대적이고, 어두운 분위기를 내어 차분한 느낌을 준다. 침대보다 온돌을 선호하는 투숙객들을 위해 호텔 측에서는 따로 온돌방도 마련했다. 이 뿐만 아니라 사우나, 실내수영장, GX룸, 실내골프장 등의 여가 시설도 완비했다. 호텔 내에는 5개의 레스토랑이 있는데, 한국, 중국, 일본, 인도, 아랍 음식을 제공하고 있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의 또 다른 이점은 한국도심공항터미널이 호텔과 연결되어 있다는 점이다. 이곳에서 입국심사, 티켓 발권, 수하물 위탁 등이 가능해 보다 빠르고 쉽게 국외 여행이 이루어진다.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524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요금: 1박 약 23만 원~

 

3.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코엑스의 맞은 편에 위치하고, 올드 스쿨의 절제미를 보여준다. 호텔에 방문하면 한복을 차려입은 직원들이 최고의 서비스로 맞아줘 한국 전통의 포멀함을 경험할 수 있다.

 

호텔 최고층에 위치한 클럽 인터컨티넨탈 라운지는 넓고 럭셔함을 선보인다. 호화로운 아침 뷔페가 인상적이며, 간식거리는 하루 종일 이용 가능하다. 그리고 저녁에는 따뜻하고 차가운 전채 요리(오르되브르)를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어린이는 클럽 라운지 출입이 불가하다.

 

객실과 가구들은 근사하나 다른 5성급 호텔들에 비해 전통 방식을 추구한다는 점이 현대적인 것들을 지향하는 투숙객들에게는 그리 달갑지 않다고 한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무료로 제공하는 수업들이 있다. 그 중에는 요가, 인도어 사이클링, 에어로빅, 수영이 있다. 만약 당신이 배고프다면 호텔 내부에서 즐길 수 있는 5가지 서비스가 있다. 호텔 로비 카페, 중식당, 일식당, 고급 뷔페 그리고 보석 가게처럼 디자인 된 고메 마켓에서 당신의 허기진 배를 달래기에 충분하다.

 

주소: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521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요금: 1박 약 29만 원~

 

4. 파크 하얏트 서울

파크 하얏트 서울

서울 내 최고의 호텔로 꾸준히 랭크되는 파크 하얏트 서울은 185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고, 쇼핑과 문화 요소가 결집한 강남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다. 호텔 객실의 외벽이 통 유리로 구성되어 있어 투숙객들은 전 방면에서 환상적인 시티뷰를 볼 기회를 부여받는다. 또한 스파에 온 듯한 욕실을 갖추고 있어 투숙객들은 지친 몸을 힐링하기에 충분하다.

 

파크 하얏트 서울의 자랑거리는 편하면서도 럭셔리한 스타일을 보여준다는 것이다. 이는 다른 5성급 호텔과 비교해봐도 전혀 뒤지지 않는다. 수영장, 피트니스 센터, 스파는 기본이고, 하이킹, 템플 스테이, 태권도, 요가 같은 액티비티 수업도 제공한다.

 

만약 당신이 아이들과 파크 하얏트 서울을 방문한다면 이는 저말 후회없는 선택이 될 것이다. 파크 하얏트 서울은 VIB(Very Important Baby)라는 영유아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있다. 이를 신청하면 어린이들을 위한 쿠키, 장난감, 스킨케어 제품, 티셔츠를 받을 수 있다. 또 호텔 내에서 인기가 엄청난 이탈리안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코너스톤'에서 최고의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606

요금: 1박 약 57만 원~

 

5.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서울 타워와 남산으로 둘러 싸인 곳에 위치한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고급진 도심형 리조트다. 도심과는 약간 떨어진 곳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단기 투숙객들에게 매우 인기 있는 곳이다.

 

이 호텔은 아름다운 스타일의 객실은 한국의 전통스러움과 현대적인 멋이 어우러졌다. 그리고 각 방에 배치된 욕조 시설은 대부분의 투숙객들로 하여금 높은 만족감을 줬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는 몇 가지 음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대적인 한식, 웰빙레스토랑 그리고 카페 몇 군데에서 남산의 근사한 절경과 함께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이 곳에서 머물 때 스파 시설을 빼 놓을 수 없다. 마사지와 커플들을 위한 프로그램은 인기 코스다. 리조트는 세련미를 갖추고 있어 로맨틱한 분위기를 느끼기에 충분하다. 연인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이 호텔에 오는 것을 추천한다.

 

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장충단로 60

요금: 1박 약 69만 원~

 

6. 콘래드 서울

콘래드 서울

콘래드는 힐튼의 럭셔리 브랜드이다. 하지만 콘래드는 기존의 힐튼보다도 럭셔리함을 자랑한다. 콘래드 서울은 개장한 지 10년도 채 안 되었기에 매우 깔끔하다. 또한 여의도에 위치하고 있어 인천과 김포국제공항에서 가장 가까운 5성급 호텔이라는 점이 해외 방문객들에게 메리트가 된다. 또한 더현대 서울과 지하철 5호선과 9호선이 인접해 있어 쇼핑과 먹거리 그리고 서울 도심 및 외곽으로 이동하기에 유용하다. 객실을 고층으로 배정받을 경우에는 아름다운 한강뷰도 감상할 수 있다.

 

스타일리시한 객실 내부는 통유리창으로 되어 있고, 프리미엄 침대 그리고 스파 느낌의 욕실을 갖추고 있다. 욕실에는 TV가 설치되어 있고, 객실에는 애플 기반의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구축했다.

 

콘래드 스파는 얼굴을 포함한 전신 마사지 및 수중 요법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리고 최고의 시설을 완비한 24시 체육관이 있고, 실내 수영장, 스팀 룸, 사우나, 무료 피트니스 수업을 받을 수 있다.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10 서울 국제금융 센터

요금: 1박 약 31만 원~

 

7.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서울 시내 중심부에 위치한 최고의 호텔 중 하나인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럭셔리한 가구들과 훌륭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숙소로 알려져 있다. 이곳에서 투숙하는 사람들에게는 대리석으로 된 욕실과 프리미엄 침구들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방에서는 한강과 스카이라인 뷰를 볼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호텔 체육관과 모든 것을 갖춘 피트니스 센터가 JW 메리어트 호텔의 특징이며, 온천풀과 실내 수영장도 갖추고 있다.

 

JW 메리어트 호텔은 비교적 작지만 매우 럭셔리한 스파가 있다. 배가 고플 때면 이탈리안 카페, 스시바가 있는 일식당, 프랑스 풍 제과점, 부페 레스토랑에서 한 끼 해결하면 된다. 분위기 있는 곳에서 식사를 원한다면 소고기와 해산물을 주재료로 한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도 있으니 거기서 오붓한 식사를 하기 바란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유명 관광지에서 약간 떨어져 있는 탓에 여행객들은 다소 불편함을 느낀다. 하지만 주말과 공휴일은 전혀 걱정할 필요 없다. 호텔 측에서 이태원, 명동 그리고 남대문으로 이어지는 무료 셔틀을 운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신반포로 176

요금: 1박 약 43만 원~

 

8. 시그니엘 서울

시그니엘 서울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 순위 5위에 올라 있는 롯데월드타워 안에 위치한 시그니엘 서울은 우리나라 최초의 홈 그로운(home-grown) 5성급 호텔이다. 시그니엘 서울은 까마득한 높이에서 한강뿐만 아니라 서울 전경까지 눈에 담을 수 있다. 호텔 자체는 235개의 객실로 이루어져 있어 그렇게 큰 편은 아니지만, 호텔이 76층부터 사용되어 멋진 풍경을 보기에는 무리가 없다.

 

시그니엘 서울은 한국 유일의 에비앙 스파, 사우나와 수영장이 달린 최고 시설의 피트니스 센터가 있다. 호텔 내부에는 투숙객들을 위한 레스토랑이 두 곳 있다. 하나는 '스테이'로 모던 프렌치 레스토랑이고, 다른 하나는 '비채나'로 모던 코리안 레스토랑이다.

 

주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타워 76~101층

요금: 1박 약 60만 원~

 

9. 서울 신라 호텔

서울 신라 호텔

서울 신라 호텔의 객실 내부는 대리석 욕실과 어둠고 나무 재질로 된 가구들로 이루어져 있어 한국의 옛스러움과 모던함의 결합체를 볼 수 있다. 대부분의 객실에서 서울 도심과 남산의 아름다움을 구경할 수 있으며, 스위트룸에서는 욕실 욕조에서 남산의 낭만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다.

 

서울 신라 호텔은 소문난 맛집이 많다. 맨 꼭대기 층에서 프렌치 레스토랑 '컨티넨탈', 저명한 코리안 레스토랑 '라연'을 찾아볼 수 있다. 이밖에도 중식당, 일식당, 뷔페 등이 있어 메뉴 선택에 난항을 겪을 경우의 수는 연저히 적다.

 

봄부터 가을까지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호텔 3층에 위치한 '어반 아일랜드'는 서울 신라 호텔에 방문할 때 반드시 가봐야 하는 장소이다. 사생활 보호를 위해 높은 산 중턱에 위치해 있는 어반 아일랜드는 야외 수영장, 어린이 수영장 그리고 옥상 정원을 갖추고 있다.

 

주소: 서울 중구 동호로 249

요금: 1박 약 37만 원~

 

10. 웨스틴 조선 서울

웨스틴 조선 호텔

웨스틴 조선 서울은 서울의 심장부에 위치한 5성급 호텔이다. 명동까지 걸어서 10분이면 도착하고, 롯데 백화점과 남대문과도 가까워서 쇼핑을 목적으로 온 여행객들에게는 최고의 숙소로 보여진다. 또한 김포 국제공항까지는 차로 45분 거리다.

 

객실 내부는 현대적인 스타일로 이루어져 있고 어두운 색상의 가구들이 배치되어 있어 대체적으로 깔끔한 느낌을 준다. 객실 어메니티로는 티/커피 메이킹 머신, 에어컨, 플랫 스크린 TV, 세면도구 등이 있다.

 

웨스틴 조선 서울의 자랑, 광동식 중식 레스토랑 '홍연'과 프렌치 음식점 '더 나인스 게이트'은 누구나 알아주는 최고의 레스토랑이다. 또 호텔 내부에는 투숙객들을 위한 스파, 체육관, 실내 수영장, 세탁실, 비즈니스 관련 시설들이 준비되었다.

 

주소: 서울 중구 소공로 106

요금: 1박 약 25만 원~

 

지금까지 서울 주요 5성급 호텔을 알아봤다. 이들 외에도 그랜드 워커힐 서울, 그랜드 하얏트 서울, 비스타워커힐 서울, 롯데호텔 서울, 안다즈 서울 강남, 밀레니엄 힐튼 서울 수많은 럭셔리 호텔들이 서울에 위치하고 있다. 만약 여러분이 가족, 연인, 친구들 또는 홀로 호캉스, 여행 혹은 업무 차 와야 한다면 어느 호텔에서 머무르겠는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