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축구 소식

프리미어리그 32R 맨시티 vs 리버풀 예측 및 분석

by 나초미쵸 2020. 7. 2.

 

오는 7월 3일 금요일 새벽 4시 15분(한국시간),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맨체스터 시티와 리버풀이 맞붙습니다. 원정팀 리버풀은 지난 프리미어리그 12라운드에서 홈팀 맨시티를 3-1로 격파했습니다. 이 경기의 중계는 SPOTV NOW, SPOTV ON 등을 통해 시청 가능합니다.

 

맨체스터 시티

 

맨체스터 시티는 프리미어리그 31라운드 첼시전에서 2-1로 패배했습니다. 패인은 세르히오 아구에로의 부재와 페르난지뉴의 퇴장이 크게 작용했습니다. 아구에로의 대체자인 가브리엘 제주스는 화력을 발휘하지 못하며 첼시 수비진에 빈번히 막혔습니다. 또한 페르난지뉴는 상대의 슈팅을 고의적으로 막으며 핸들링 파울로 다이렉트 퇴장당했습니다. 팀의 에이스 케빈 더 브라위너는 후반 55분 환상적인 프리킥 골로 1-1 동점을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앞서 말했던 페르난지뉴의 파울로 얻어낸 페널티킥을 윌리안이 깔끔하게 처리하면서 팀은 2-1 역전패 당했습니다. 이 경기는 대체로 맨체스터 시티 선수들이 자초한 실점들이 많아 아쉬웠습니다. 한편, 아구에로는 지난 23일 부상을 당해 현재 바르셀로나에서 치료중입니다.

 

맨시티 감독 펩 과르디올라는 뉴캐슬과 경기에서 이번 리버풀전을 위해 주축 선수들을 후반 70분 가량에 교체했습니다. 라인업 상에서 큰 변화는 없습니다. 골키퍼 장갑은 에데르송이 착용합니다. 수비는 벤자민 멘디, 에메릭 라포르트, 니콜라스 오타멘디, 카일 워커가 담당합니다. 시즌 재개 후 맨시티의 수비진은 1실점만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미드필드진은 다비드 실바, 로드리, 케빈 더 브라위너가 구축할 가능성이 큽니다. 공격진은 라힘 스털링, 가브리엘 제주스, 리야드 마레즈입니다. 하지만 제주스가 좋은 폼을 못 보여주고 있는 터라 이번에 강팀 리버풀을 상대로 출전할 지 미지수입니다.

 

맨체스터 시티 예상 선발 라인업

출전 불가 명단

세르히오 아구에로, 페르난지뉴

 

리버풀

 

리버풀은 2위 맨체스터 시티가 첼시에게 패배를 당하면서 30년 만에 리그 우승 타이틀을 거머쥐게 되었습니다. 리그 우승에 대한 갈증을 해소한 리버풀의 다음 목표는 세 자릿수 승점입니다. 그렇기에 리버풀은 잔여 경기에서도 최상의 선발 라인업을 가동할 것으로 보입니다.

 

리버풀은 가장 최근 경기인 크리스탈 펠리스와 대결해 4-0이라는 놀라운 결과를 만들어냈습니다. 리버풀은 특유의 전방 압박과 기동력으로 상대를 무력화시켰습니다. 또한 세트피스에서도 강력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알렉산더 아놀드, 파비뉴 등 킥력이 좋은 선수들을 앞세워 득점 혹은 위협적인 장면을 연출했습니다.

 

리버풀은 스쿼드에 있어 큰 타격은 없습니다. 올 시즌 활약한 대부분의 선수들이 출전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골문은 알리송 베커가 지킵니다. 수비는 앤드류 로버트슨, 버질 반 다이크, 조 고메즈, 트렌트 알렉산더 아놀드가 담당합니다. 2선은 조르지뇨 바이날둠, 파비뉴, 조던 헨더슨으로 이어집니다. 1선은 일명 '마누라'라인인 사디오 마네, 로베르토 피르미누, 모하메드 살라입니다.

 

리버풀 예상 선발 라인업

출전 불가 명단

나다니엘 클라인, 조엘 마팁

 

승부 예측

맨체스터 시티 2 : 2 리버풀

-홈팀 맨체스터 시티는 확실히 공격의 창이 이탈하면서 공격이 무뎌진 면이 있습니다. 그래도 꾸준히 득점력을 발휘하는 선수들이 있어 그나마 다행인 편입니다. 또한 제로톱 전술을 가동할 수 있어 새로운 득점 자원이 탄생할 수도 있는 맨시티입니다.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가장 안정적인 공수 밸런스를 자랑하는 리버풀은 베스트 일레븐을 가동할 전망입니다. 그리고 상대가 강팀인 만큼 경기 초반부터 강한 프레싱으로 상대를 당황하게 만들어 이른 시간에 득점할 도모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진=LIVERPOOL, MANCHESTER EVENING NEW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