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축구 소식

프리미어리그 30R 에버튼 FC vs 리버풀 FC 분석 및 예측

by 나초미쵸 2020. 6. 19.

 

오는 6월 22일 월요일 새벽 3시(한국시간), 구디슨 파크에서 에버튼과 리버풀의 머지사이드 더비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참고로 머지사이드 더비는 잉글랜드에서 가장 오래된 더비 경기로 1894년 10월 13일에 처음 시작되었습니다. 리버풀은 지난 FA컵 3라운드에서 에버튼을 상대로 1-0 승리를 가져왔습니다.

 

에버튼 FC

 

에버튼은 10승 7무 12패의 성적으로 리그 12위입니다. 최근 5경기에서 에버튼은 2승 1무 2패를 기록했습니다. 1무 2패의 대상이 빅 6의 일원들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그렇게 나쁘지만 않은 5연전입니다.

 

하지만 마지막 첼시 경기에서 4-0 대패를 당했습니다. 에버튼의 중원을 책임지는 안드레 고메즈와 톰 데이비스는 신성 빌리 길모어에게 중원 싸움에서 완벽히 밀렸습니다. 에버튼은 오른쪽 라인에서 시오 월콧과 히샬리송의 스피드를 활용한 공격을 전개했으나 번번이 막혀 전체 슈팅 3개에 그쳤습니다.

 

에버튼은 전력상 공백이 많은 편입니다. 모르간 슈나이덜린, 장-필립 바망, 젠크 토순은 복귀 일정이 미정이고, 예리 미나, 시오 월콧, 파비안 데르는 6~7월 내에 피치 위로 돌아올 예정입니다. 선수 교체 카드가 3장에서 5장으로 늘어난 리그 사정상 에버튼은 이번 경기에서 큰 타격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에버튼 예상 선발 라인업

출전 불가 명단

모르간 슈나이덜린, 장-필립 바망, 예리 미나, 파비안 델프, 시오 월콧, 젠크 토순

 

리버풀 FC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 타이틀을 쟁취하기 위해 여념이 없는 리버풀은 2위 맨시티와 승점 22점 차로 사실상 리그 우승이 확정되었습니다. 리버풀이 이번 시즌 리그 1위로 마감을 한다면 이는 30년 만에 우승컵을 드는 것입니다.

 

프리미어리그에서 리버풀을 대적할 팀은 없지만,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는 있었습니다. 리버풀은 챔피언스리그 16강 1, 2차전에서 아틀레티코에 모두 패배를 기록하며 디펜딩 챔피언으로서의 위상이 한풀 꺾였습니다. 리버풀은 아틀레티코 특유의 질식 수비에 힘을 못 썼고, 역습에 당했습니다.

 

리버풀은 지난 훈련에서 안 보였던 모하메드 살라를 제외하면 특별히 결장이 우려되는 선수는 없는 듯합니다. 만약 살라가 선발 출전한다면 기존의 '마누라' 라인에 조르지뇨 베이날둠, 조던 헨더슨, 알렉스 옥슬레이드-체임벌린이 중원을 이루고, 엔드류 로버트슨, 버질 반 다이크, 조엘 마티프, 트렌트 알렉산더-아놀드가 4백을 구성할 것으로 보입니다. 마티프 자리는 조 고메즈로 대체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골키퍼는 야신상 수상에 빛나는 알리송 베커가 지킬 것입니다.

 

리버풀 예상 선발 라인업

 

승부 예측

에버튼 FC 0 : 2 리버풀 FC

-이번 경기는 세계에서 손꼽히는 더비 경기로서 팽팽한 긴장감이 맴돕니다. 하지만 현재 프리미어리그에서 리버풀을 대적할 팀은 몇 팀 되지 않을뿐더러 리그 중위권인 에버튼이 리버풀을 잡아 내기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리버풀은 구디슨 파크에서 에버튼을 상대로 승점 3점을 벌 것입니다.

 

사진=liverpool fc, premier leagu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