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축구 소식

K리그 6R 울산 현대 축구단 vs 성남 FC 분석 및 예측

by 나초미쵸 2020. 6. 10.

 

오는 6월 13일 토요일 오후 4시 30분 울산 문수 월드컵경기장에서 울산 현대 축구단과 성남 FC가 맞붙습니다. 홈팀 울산은 지난 시즌 32라운드에서 성남을 상대로 1-0 신승을 거뒀습니다.

 

울산 현대 축구단

 

울산 현대 축구단은 시번 시즌 3승 2무를 기록하며 리그 유일무이한 무패팀입니다. 울산은 시즌 개막 이후 2연승을 거두며 좋은 스타트를 가져갔습니다. 하지만 연이은 부산, 광주전에서 무승부를 거두면서 기세가 다소 꺾였습니다. 이 두 팀은 리그 하위권에 속한 팀들이었기 때문에 울산으로서는 더욱 아쉬울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울산은 지난 5라운드 당시 5위에 위치했던 포항을 만났습니다. 포항은 4라운드에서 인천을 4-1로 이겼기 때문에 울산은 다소 부담감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울산은 보기 좋게 포항을 격파했습니다. 이청용은 전반전에서만 멀티골을 기록하며 클래스를 증명했습니다. 하지만 후반 59분 무릎 타박상을 입어 교체 아웃되었습니다. 다행히도 이청용은 가벼운 타박 진단을 받아 울산은 걱정을 한시름 놓았습니다. 이청용 외에도 김인성, 주니오가 후반전에 추가골을 터뜨렸습니다.

 

이날 김도훈 감독은 어린 설영우와 원두재 카드가 성공적이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데뷔전을 치른 설영우는 과감한 돌파와 적극적인 수비를 하며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고, 원두재는 활동량, 패스 성공률, 볼 획득에 있어서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이들의 활약상은 앞으로 울산이 최적의 선수 조합을 구성하는 데에 있어서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울산 예상 선발 라인업

출전 불분명 명단

이청용

 

성남 FC

 

성남 FC는 2승 2무 1패라는 성적을 기록하며 리그 4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 김남일 감독은 5백을 구성하며 이른바 짠물 수비를 통해 상대팀들을 고전에 빠뜨렸습니다. 성남은 리그 5라운드를 치르기 전가지 리그 최저 실점을 기록하면서 탄탄대로를 걷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상대는 이번 시즌 급격하게 무너진 대구였기 때문에 손쉽게 승점을 벌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하지만 '무패행진'성남은 경기 초반 중원 싸움에서 밀리며 그대로 무너졌습니다.

 

그런데 예상외로 선취골은 성남이 따냈습니다. 전반전 대구의 7차례에 이은 슈팅을 근근이 막아내며 버틴 성남은 후반 6분 양동현의 페널티킥 골로 앞서 나갔습니다. 하지만 성남은 세트피스에서 취약점을 노출했습니다. 후반 20분 세징야의 프리킥을 에드가가, 곧이어 26분에 세징야가 처리한 코너킥을 수비수 정태욱이 헤더 골로 장식했습니다. 성남은 185cm 이상인 선수들이 여럿 있음에도 불구하고 위치 선정, 몸싸움, 헤더 타이밍 등에서 좋지 못했습니다. 이번에 맞이할 울산은 세트피스뿐만 아니라 패싱 플레이, 선 굵은 축구를 구사하는 팀이기 때문에 성남은 단단히 준비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성남 예상 선발 라인업

 

승부 예측

울산 현대 축구단 2 : 2 성남 FC

-울산은 지난 경기 완벽한 경기력을 선보이며 4-0 대승을 맛봤습니다. 반면, 성남은 2-1로 대구에게 패하며 아쉬움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성남은 경기력에서 많이 밀렸지만 홍시후와 양동현이라는 창이 있습니다. 성남이 세트피스에서 버텨준다면 이 경기의 결과를 무승부로 이끌 가능성도 배재할 수 없다고 봅니다.

 

사진=네이버 캡처, 울산 현대 축구단 공식 홈페이지, 성남 FC 공식 홈페이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