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축구 소식

라 리가 28R 발렌시아 CF vs 레반테 UD 분석 및 예측

by 나초미쵸 2020. 6. 8.

 

오는 6월 13일 토요일 새벽 5시(한국시간), 스페인 발렌시아 메스타야에 위치한 에스타디오 데 메스타야에서 발렌시아와 레반테가 격돌합니다. 양 팀은 지난 라리가 15R에서 맞붙었는데, 결과는 발렌시아의 2-1 승리로 마무리되었습니다.

 

발렌시아 CF

홈팀 발렌시아 CF는 11승 9승 7패로 리그 7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라 리가는 6위까지 유럽 클럽 대항전 티켓이 주어지기 때문에 7위인 발렌시아는 그 자격이 없습니다. 하지만 3위 세비야와의 승점 격차는 5점에 지나지 않기에 남은 경기를 잘 마무리한다면 3시즌 연속 UEFA 챔피언스리그 진출도 그들만의 환상은 아닙니다.

 

발렌시아 구단주 피터 림은 시즌 초 성적을 내지 못한 마르셀리노 가르시아 토랄 감독을 경질시키고, 알베르토 셀라데스 전 스페인 U-21 감독을 선임했습니다. 발렌시아 팬들은 구단주의 판단에 못 미더운 감정을 표출했으나 셀라데스 감독이 마르셀리노 전 감독의 전술을 부분 수정하는 방식으로 팀에 큰 혼란을 주지 않고 팀도 순항을 하자 그들도 점차 만족했습니다.

 

하지만 발렌시아는 후반기에 돌입하자 상황이 악화되었습니다. 곤살루 게데스, 에세키엘 가라이, 이강인, 카를로스 솔레르, 가브리엘 파울리스타, 프랜시스 코클랭 등 선수들이 부상의 늪에서 허우적대며 팀 전력에서 이탈하고는 했습니다. 그렇게 발렌시아는 그라나다와의 코파 델 레이 8강 탈락, 아탈란타와의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탈락을 면치 못했습니다.

 

그래도 발렌시아는 시즌 중단이 어느 정도 득이 되었습니다. 현재 부상 명단에서 에세키엘 가라이와 엘리아큄 망갈라를 제외한 나머지 선수들이 훈련을 무난히 치르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시즌 대부분의 경기에 출전한 다니 파레호, 페란 토레스 등이 잠정적인 휴식기를 가져 컨디션을 되찾기도 했습니다.

 

발렌시아 예상 선발 라인업

출전 불가 명단

에세키엘 가라이, 엘리아큄 망갈라

 

레반테 UD

원정팀 레반테 UD는 10승 3무 14패로 13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난 시즌 강등권을 간신히 면한 레반테는 이번 시즌 전술 변화를 가장 많이 가져간 팀이라도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3-5-2, 4-3-3, 4-4-2 등 파코 로페스 감독은 다양한 포메이션 변화를 꿰하며 팀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구현하고자 했습니다.

 

지난 시즌 레반테는 선수 자원 부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기 때문에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많은 선수들을 영입했습니다. 세르히오 레온, 후벤 베주, 곤살로 멜레로, 에르나니, 오스카르 두아르테, 네마냐 라도야 같이 리그 내에서 잔뼈가 굵거나 지난 시즌 쏠쏠한 활약을 펼친 선수들 위주로 데려와 팀을 보강했습니다.

 

레반테는 불안한 수비진으로 인해 40실점을 허용했습니다. 이 기록은 리그 최다 실점 5위에 달할 정도로 나빴습니다. 하지만 레반테 선수들은 1골을 허용하면 2골을 넣으면 된다는 심정으로 경기에 임했습니다. 스트라이커 로헤르 마르티는 이번 시즌 리그 11골을 넣으면서 득점 공동 3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또한 로헤르의 파트너 보르하 마요랄도 좋은 플레이를 선보였습니다.

 

레반테는 현재 승점 33점으로 리그 중하위권에 머물러 있습니다. 18위 마요르카와는 승점 8점 차가 나기 때문에 레반테는 설혹 몇 경기에서 미끄러지더라도 이번 시즌 강등권으로부터 무난하게 벗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레반테 예상 선발 라인업

 

승부 예측

발렌시아 CF 1 : 0 레반테 UD

-발렌시아가 후반기에 좋지 못한 성적을 거둔 이유는 바로 주전 선수들의 대량 이탈과 혹사 때문이었습니다. 그런데 발렌시아 선수진들이 본의 아니게 휴식기를 가지면서 선수들도 복귀하고 체력도 회복했습니다. 따라서 이 경기는 발렌시아가 승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futbolreto.e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