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축구 소식

분데스리가 29R 파더보른 vs 도르트문트 분석 및 결과 예측

by 나초미쵸 2020. 5. 30.

 

오는 6월 1일 월요일 새벽 1시 벤틀러 아레나에서 18위 파더보른과 2위 보루시아 도르트문트가 격돌합니다. 양 팀이 가장 최근 맞붙은 경기의 결과는 3-3으로 무승부였습니다.

 

파더보른

현재 분데스리가 최하위에 위치한 파더보른은 이번 시즌 강등을 면하기는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파더보른은 6경기가 남은 상태에서 강등권을 벗어나기 위해서는 최소 승점 9점 이상이 필요합니다. 게다가 앞으로 도르트문트, 라이프치히, 묀헨글라드바흐 등 강팀과의 경기 일정도 남아있습니다. 그들이 기적을 만든다면 모를까 이번 시즌 강등은 어느 정도 필연적입니다.

 

파더보른은 시즌 재개 이후 치른 경기에서 모두 무승부를 거둔 가운데 1 득점과 1 실점을 기록했습니다. 3경기에서 1 실점만 허용했다는 것은 기쁜 사실입니다. 그러나 수비력에 비해 득점력이 저조하다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파더보른은 주전 투톱인 세르베니와 맘바의 득점력을 기대해야 할 수밖에 없습니다.

 

파더보른은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4-4-2 포메이션을 가동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기는 도르트문트에게 경기 점유율을 내주는 형태로 흘러갈 것입니다. 그런 점에서 파더보른이 노려야 할 것은 빠른 역습 전개입니다. 하지만 도르트문트는 공수전환과 순간적인 압박이 뛰어난 팀입니다. 따라서 파더보른은 몇 번 안 되는 기회를 간결한 전개로 마무리해야 합니다.

 

파더보른 예상 선발 라인업

 

출전 불가 명단

클라우스 자술라

출전 불분명 명단

루카 킬리안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는 지난 바이에른 뮌헨과의 승점 6점짜리 경기에서 1점 차 패배를 받아들여야 했습니다. 양 팀의 승점은 7점 차로 벌어져 도르트문트의 분데스리가 우승 가능성은 흐릿해졌습니다. 게다가, 이 경기에서 홀란드는 주심과 충돌 후 무릎이 뒤틀리는 부상을 당하는 악재를 겪었습니다. 그리고 다후드 역시 무릎 부상을 당해 이번 경기 명단에서 제외될 것입니다.

 

한편, 도르트문트에게는 좋은 소식도 있습니다. 찬과 비첼이 복귀하면서 상대적으로 뎁스가 얇았던 중원이 두터워졌습니다. 또한, 부상에서 복귀한 지 얼마 안 된 산초는 이제 선발로 뛸 수 있을 만큼 컨디션을 끌어올렸고, 신성 레이나는 뮌헨전에서 홀란드 대신 교체 투입되어 괜찮은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도르트문트는 이번 경기에서 상대 파더보른을 상대로 압도적인 경기력을 펼칠 전망입니다. 팀의 중심을 잡아주는 델라이니, 팀에 활력을 불어넣어줄 찬이 중원을 편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로이스가 부상당하고 홀란드가 이적하기 전, 팀의 1선을 담당했던 아자르-브란트-산초가 스리톱으로 나설 것입니다. 이 세 명은 높은 위치에서 유기적으로 스위칭하며 연계 플레이를 통해 득점을 기록합니다.

 

도르트문트 예상 선발 라인업

출전 불가 명단

마흐무드 다후드, 엘링 홀란드, 마르코 로이스, 니코 슐츠, 단-악셀 자가두

 

승부 예측

파더보른 1 : 5 도르트문트

-파더보른은 뒤셀도르프, 호펜하임, 아우크스부르크를 맞이해 1 실점밖에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도르트문트의 공격진은 앞선 세 팀보다 막강한 전력을 자랑하기 때문에, 파더보른의 수비진이 90분 내내 이를 버티기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따라서, 이 승부의 행방은 도르트문트 대승으로 흘러갈 것으로 짐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