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축구 소식

분데스리가 29R 바이에른 뮌헨 vs 포르투나 뒤셀도르프 분석 및 예측

by 나초미쵸 2020. 5. 29.

 

오는 5월 31일 일요일 새벽 1시 30분 알리아츠 아레나에서 1위 바이에른 뮌헨과 16위 포르투나 뒤셀도르프가 대결을 펼칠 예정입니다.

 

바이에른 뮌헨

바이에른 뮌헨은 주전 선수들의 활약에 힙입어 시즌 재개 이후 아우크스부르크, 우니온 베를린, 프랑크푸르트,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를 꺾으며 4연승 행진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바이에른 뮌헨은 가장 최근 경기인 도르트문트전에서 승리를 거두며 2위 도르트문트와 승점 격차를 7점차로 벌리며 분데스리가 우승에 성큼 다가섰습니다. 이 경기에서 신예 알폰소 데이비스의 활약이 뛰어났습니다. 뛰어난 스피드로 왼쪽 측면을 가로지르며, 골을 넣은 키미히와 같은 평점(9점)을 부여받았습니다.

 

바이에른 뮌헨은 뒤셀도르프전에서도 지난 경기와 같은 스쿼드를 들고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키미히, 뮐러, 고레츠카는 분데스리가 최고의 중원 조합으로 뒤셀도르프와의 중원 싸움에서 주도권을 가질 것입니다. 그리고 상대가 약팀인 만큼, 시즌 40골을 넘어선 레반도프스키의 득점력도 기대해볼 만합니다.

 

바이에른 뮌헨 예상 선발 라인업

출전 불가 명단

필리페 쿠티뉴, 니클라스 쥘레, 코랑탱 톨리소, 티아고 알칸타라

 

포르투나 뒤셀도르프

포르투나 뒤셀도르프는 시즌 재개 이후 1승 3무를 기록했습니다. 나쁘지 않은 성적이지만, 1부 리그 하위 3팀이 2부 리그로 강등되는 분데스리가에서 16위에 위치한 뒤셀도르프는 최소 승점 1점이라도 챙겨야 하는 상황입니다. 뒤셀도르프는 리그 6경기가 남은 가운데 29 라운드에서 최강 바이에른 뮌헨을 맞이했습니다.

 

뒤셀도르프는 지난 샬케전에서 맥케니에게 선취골을 내줬습니다. 하지만 63분에 헤닝스가 헤딩 동점골을 터뜨렸고, 5분 뒤에 카라만이 역전 결승골을 작렬시키면서 승점 3점을 가져왔습니다. 이날 뒤셀도르프가 샬케를 상대로 선보인 의외의 좋은 경기력은 인상적이었습니다.

 

만약 이번 경기에서 뒤셀도르프가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깜짝승을 거두고, 상대적으로 강팀을 상대하는 마인츠와 프랑크푸르트가 패한다면 뒤셀도르프는 단숨에 14위로 순위 상승할 것입니다.

 

출전 불가 명단

잭 스테픈

 

출전 불분명 명단

다비드 코브나츠키

 

승부 예측

바이에른 뮌헨 4 : 1 포르투나 뒤셀도르프

-뒤셀도르프는 샬케를 상대로 멋진 역전승을 기록했지만, 전 대회를 포함해서 8연승을 거두며 순항하고 있는 바이에른 뮌헨을 꺾기에는 무리가 있어 뮌헨의 승을 점칩니다.

 

사진=squawk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