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어젯밤 경기

분데스리가 26R 우니온 베를린 vs 바이에른 뮌헨 경기 리뷰 및 골 장면

by 나초미쵸 2020. 5. 18.

 

바이에른 뮌헨은 분데스리가 26라운드 우니온 베를린을 상대로 2-0 완승을 거두었습니다.. 뮌헨은 이번 승리로 리그 5연승과 함께 승점 58점을 만들며, 2위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를 승점 4점 차로 격차를 벌렸습니다.

 

무릎 부상에서 복귀한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는 이번 경기에서 한 골을 넣으며 5 시즌 연속 40골이라는 고지를 밟았습니다.

 

바이에른 뮌헨 선수들은 지난 16일, 도르트문트가 샬케를 4-0으로 완파한 것에 약간의 압박을 받았으나, 레반도프스키와 벤자민 파바드가 연달아 득점에 성공하면서 리그 1위를 굳건히 지켰습니다.

 

바이에른 뮌헨은 원정길에 올라 초반에 다소 무거운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튼튼한 조직력을 자랑하며 원래 폼을 되찾았습니다.

 

레반도프스키는 그가 득점하기 전까지 시도한 슈팅들이 번번이 골대를 벗어났습니다. 그런데 레온 고레츠카가 38분에 얻은 페널티킥의 키커로 나서면서 골을 성공시켰습니다.

 

파바드는 80분, 조슈아 키미히의 코너킥을 그대로 헤더 골로 연결시키면서 쐐기골을 넣으며 한스 플리크 감독을 안심시켰습니다.

 

경기 주요 장면

3'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 슈팅

 

7' 앤서니 우자 슈팅

 

17' 토마스 뮐러 오프사이드 골

토마스 뮐러가 득점하는 순간 바이에른 뮌헨 선수들은 리드를 잡았다고 생각했습니다. 다만, 그 생각은 VAR이 오프사이드 여부를 확인하기 전이었습니다. 고레츠카가 헤더 한 코너킥 볼은 온 사이드였던 세르주 그나브리에게 연결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나브리가 헤더 한 볼은 뮐러를 향해 갔습니다. 뮐러는 발을 길게 뻗어 공을 맞추는 데에는 성공했지만, 그는 최종 수비수보다 한 발 앞서 있었기 때문에 오프사이드 판정이 내려졌습니다.

 

40'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 페널티킥 골! (UNION 0-1 BAYERN)

네벤 수보티치는 루즈 볼을 클리어링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뒤에서 달려오는 고레츠카를 확인하지 못하고, 그의 종아리를 가격해 페널티킥을 내주었습니다.

 

레반도프스키는 마지막 킥 동작에서 주춤거리며 상대 골키퍼의 타이밍을 빼앗았습니다. 그러고는 골대 오른쪽 하단을 향해 침착하게 공을 처리하며 선취골을 넣었습니다.

 

레반도프스키는 개인 커리어 중 가장 빠른 페이스로 시즌 40골을 만들어냈습니다.

 

45(+3)' 벤자민 파바드 슈팅

 

49'  레온 고레츠카 슈팅

 

80' 벤자민 파바드 골! (UNION 0-2 BAYERN)

키미히가 오른쪽에서 처리한 코너킥 궤적은 정말 환상적이었습니다. 그 코너킥을 제대로 이어받은 파바드는 상대 수비를 공중에서 찍어 누르며, 골대 오른쪽 하단으로 골을 터뜨렸습니다.

 

선수 평점

 

사진=WhoScored, Squawka

GIF=AllFootbal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