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순위 정하기

'방탄소년단 2위라고?' 아이돌 포함 가수 재산 순위 TOP 15

by 나초미쵸 2022. 2. 19.

K-POP이 2000년대 말부터 현재까지 고공행진 하면서 전세계적인 인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빅뱅, 2NE1 등을 시작으로 엑소, 트와이스, 위너 등을 거쳐서 지금은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NCT, aspa 등이 세계적인 반응을 자아내고 있죠!

그리고 그 인기만큼 따라오는 건 역시 수입입니다.

그렇담 우리나라 가수 재산 순위는 어떻게 될까요? 지금 바로 알아보시죠

TOP 15 보아-솔로

추정 재산: 약 299억 원

 

보아(본명: 권보아)는 14살에 데뷔했습니다. 14살이면 마냥 애같이 보일 수 있지만 보아는 달랐습니다. 파워, 카리스마, 인기 이 3박자를 두루 갖췄죠. 그리고 한국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대만에서도 큰 인기를 얻으면서 K-POP의 여왕으로 떠올랐습니다. 지금 현역 아이돌들은 아마 보아로부터 많은 영감을 받았을 거라 생각되네요.

 

TOP 14 제시카 정-소녀시대

추정 재산: 약 359억 원

제시카는 대한민국의 음악 시장을 주름잡았던 소녀시대의 멤버로 (국적은 미국이지만)재산 랭킹 14위에 올랐습니다. 가수, 배우, 작곡가로 꾸준한 활동을 했고, 현재는 성공적으로 몇몇 브랜드를 런칭해 사업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럭셔리 패션 브랜드 Blanc & Eclare이 있죠. 최근엔 Clareau를 새로 런칭했다고 하네요!

 

TOP 13 산다라 박-2NE1

추정 재산: 약 418억 원

 

필리핀사람들 중에서 K-POP 팬이 아닌데도 '산다라' 혹은 '다라'를 아냐고 물어보면 대부분 안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산다라 박(본명: 박산다라)은 초등학교 5학년 때부터 20대 초반까지 필리핀에 거주했는데, 이때 필리핀 오디션 프로그램 '스타 서클 퀘스트'에서 이름을 알렸기 때문입니다. 2007년에 필리핀을 떠나고 난 뒤, 같은 해 K-POP 역사의 한 획을 그은 2NE1으로 데뷔합니다. 그리고 산다라는 아디다스, 필라, 인텔, 삼성 등의 광고에 출연했습니다.

 

TOP 13 T,O,P-빅뱅

추정 재산: 약 418억 원

빅뱅 멤버 T,O,P(본명: 최승현)은 팀의 메인 래퍼로 데뷔했습니다. 빅뱅은 세계적인 보이 밴드로 성장해 K-POP의 위상에 커다란 명성을 안겨다 준 한편, T.O.P은 배우 생활을 병행했습니다. 대표작은 <아이리스>, <아이 엠 샘>, <포화속으로>, <타짜: 신의 손> 등이 있습니다. <포화 속으로>를 통해선 청룡 영화제, 백상예술대상에서 남자 신인 배우상을 수상했습니다.

 

TOP 13 태양-빅뱅

추정 재산: 약 418억 원

 

빅뱅이 아이돌들의 아이돌로 성장할 수 있었던 데는 태양(본명: 동영배)의 공이 컸습니다. R&B 보컬로 빅뱅 음악의 결을 한층 높였고, 솔로로서도 큰 성공을 거뒀습니다. <I Need A Girl>, <나만 바라봐>, <눈, 코, 입>을 히트시키고 지디와 듀앳으로 발표한 <GOOD BOY>, 쇼미더머니4에서 송민호의 지원군으로 등장해 <겁>을 피처링했습니다. 요즘엔 음악활동이 뜸하지만, 빅뱅이 완전체로 컴백해 조만간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보이네요.

 

TOP 10 이효리-핑클

추정 재산: 약 478억 원

이효리는 가정형편이 넉넉치 않아 힘든 유년 시절을 보냈다고 합니다. 그러나 1998년 핑클의 리더로 데뷔하고 나선 인생에 큰 변화가 찾아오죠. 털털한 성격과 귀여운 눈웃음은 많은 남성들의 마음을 훔쳤고, 2006년부터 2007년 사이에는 우리나라 최고의 여성 솔로로서 정점을 찍었습니다. 삼성, 롯데칠성음료 등의 브랜드 앰버서더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TOP 9 아이유-솔로

추정 재산: 약 538억 원

호텔 델루나 효과로 외국에서는 가수 이미지보다 배우 이미지가 강한 국민 여동생 아이유(본명: 이지은). 그녀는 작년 2월 130억 상당의 서울 청담동 최고급 빌라 에테르노청담을 분양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6세에 데뷔해서 음악, 연기, CF 등 다방면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것을 보면 충분히 고급 빌라를 분양받을 만합니다. 주목받은 광고로는 삼성, 소니, 르꼬끄, 참이슬 등이 있습니다.

 

TOP 8 최시원-슈퍼주니어

추정 재산: 약 598억 원

 

최시원의 아버지는 큰 제약회사의 CEO였기 때문에 최시원도 그쪽 길로 빠질 것으로 예상됐으나 의외로 아이돌의 길을 택했습니다. 슈퍼주니어의 센터이자 서브 보컬로 데뷔했고, 연기에도 발을 들였습니다. 최근에는 아이돌 이미지보다는 배우 이미지가 강하며 <오! 마이 레이디>, <그녀는 예뻤다>, <술꾼도시여자들> 등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또 기부 활동을 열심히 해오고 이어 사회적 평판이 좋은 편입니다.

 

TOP 7 블랙핑크-그룹

추정 재산: 약 609억 원
로제: 143억 원, 지수: 143억 원, 제니: 143억 원, 리사: 179억 원

로제, 지수, 제니, 리사로 구성된 4인조 걸그룹 블랙핑크는 2016년에 데뷔했습니다. 힙합 베이스의 음악을 주로 하며 멤버 개별로의 솔로 활동도 활발합니다. 제니, 로제, 리사는 솔로 앨범을 냈고, 지수는 배우로서 필모그래피를 꾸며가고 있습니다. 한편 블랙핑크는 스포티파이에서 걸그룹 가운데 가장 많은 팔로워 수를 보유하고 있고, <How You Like That>뮤직비디오는 현재 유튜브 24시간 내 세 번째로 많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TOP 6 비-솔로

추정 재산: 약 657억 원

 

2000년대 초 수많은 10대들은 비(본명: 정지훈)와 송혜교가 출연한 <풀하우스>를 통해 비에게 입덕했습니다. 또 앨범 <It's Raining>을 통해 아시아에서 수백만장의 앨범을 판매하면서 우리나라 최초의 월드스타라는 수식어를 얻게 되었습니다. 비의 광고 출연료는 굉장히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그가 출연한 광고들을 보면 그의 출연료가 얼마나 비싼지 알 수 있습니다. 현대, 펩시, SK 텔레콤, 피자헛, 롯데가 그 예입니다.

 

TOP 6 GD-빅뱅

추정 재산: 약 657억 원

GD(본명: 권지용)는 역대 K-POP 아이돌들 가운데 가장 아이코닉 했던 인물입니다. 먼저 빅뱅이란 그룹의 리더로서 큰 주목을 받았고, 솔로 활동을 하면서 프로듀싱, 작사, 작곡 능력도 인정 받았습니다. 시대를 뛰어넘는 패션 감각의 소유자로도 유명한데, 그래서인지 자기 브랜드 <PEACEMINUSONE>을 설립해 사업가의 이미지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담으로 GD는 한 해 저작권료로 7억 달러 정도를 번다고 하네요.(미쳤다..)

 

TOP 4 싸이-솔로

추정 재산: 약 717억 원

강남스타일로 빌보드 핫100 차트 2위까지 찍었던 싸이(본명: 박재상)는 그야말로 미국 무대에서 센세이션함을 보여줬습니다.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한순간에 세계에서 가장 많은 조회수를 낳았고, 유튜브 최초의 10억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무도에서는 그냥 겨땀 많은 형으로 나왔다가 명성이 말그대로 수직상승한 셈이죠. 몇 년 전엔 엔터테인먼트 회사 P Nation을 설립했고, 소속 가수로는 제시, 현아, 던, 크러쉬, 헤이즈, 스윙스 등이 있습니다.

 

TOP 3 김재중-JYJ, 동방신기

추정 재산: 약 956억 원

 

동방신기가 2인 체제로 전환되기 전, 김재중은 동방신기의 멤버 중 한 명이었습니다. 하지만 소속사와의 문제로 김재중은 본인을 비롯한 박유천, 김준수와 함께 동방신기를 떠나고, 이 셋이 결성한 JYJ로 인생 2막을 여는데요. 그들은 국내보다 일본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며 과거 못지 않은 전성기를 구가했습니다. 김재중은 사업가 기질도 보여 서울에 카페와 식당 몇 곳을 운영하고 있고, 일본 도쿄에는 본인 소유의 쇼핑 센터가 있다네요.

 

TOP 2 BTS-그룹

추정 재산: 약 1,793억 원
제이홉: 299억 원, 슈가: 299억 원, 그 외 멤버: 239억 원

BTS는 현재 자타공인 세계 최고의 보이 밴드입니다. 그들은 K-POP 아이돌 그룹 중에서 넘사벽으로 많은 수입을 거둬들이고 있고, 미국 음악 신에서 언어 장벽을 허물면서 글로벌 아이콘으로 떠올랐죠. 유튜브 24시간 내 최다 조회수, 스포티파이 최다 스트리밍 그룹 등의 타이틀을 가지고 있어 팬층과 대중성을 모두 잡았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퓨마, 삼성, 디올, 루비 비통의 앰버서더로 활동하고 있고, 맥도날드에서는 BTS Meal을 판매해 엄청난 판매 수익을 내기도 했습니다.

 

TOP 1 박진영-솔로

추정 재산: 약 2,391억 원

박진영은 요즘 음악적인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지 않지만, 그는 K-POP 스타들 중 가장 부유한 인물입니다. 그것을 뒷받침 해주는 것은 여러분들도 알다시피 바로 엔터테인먼트 사업입니다. 2000년대 초 god와 비를 대히트 시키고, 그 후로 원더걸스, 2am, 2pm, Miss A, TWICE, STRAY KIDS, ITZY 등 유수의 그룹들을 배출했습니다. 개인 활동으로는 2020년 선미와 듀앳으로 발매한 싱글 앨범 <When We Disco>가 마지막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