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축구 소식

프리미어리그 33R 토트넘 vs 에버튼 분석 및 예측

by 나초미쵸 2020. 7. 5.

 

오는 7월 7일 화요일 새벽 4시(한국시간),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토트넘 홋스퍼와 에버튼이 맞대결을 펼칠 예정입니다. 두 팀은 지난 프리미어리그 11라운드에서 만났는데, 1-1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해당 경기의 중계는 SPOTV 등을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토트넘 홋스퍼

 

홈팀 토트넘 홋스퍼는 지난 31라운드에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2-0 완승을 거두며 쾌조의 분위기를 이어갔습니다. 하지만 가장 최근 경기인 셰필드전에서 1-3으로 패배했습니다. 토트넘은 UEFA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겨냥하는 팀이지만 이런 페이스라면 매우 힘듭니다. 5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최근 16경기 무패행진을 달리고 있을 정도로 엄청난 저력을 자랑합니다. 토트넘은 잔여 경기에서 모두 승리한다고 가정하더라도 챔피언스리그 진출이 힘들 수 있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토트넘은 만만치 않은 상대인 에버튼을 만났습니다.

 

토트넘의 예상 포메이션은 4-2-3-1입니다. 골키퍼 장갑은 주장 위고 요리스가 착용합니다. 수비라인은 벤 데이비스, 에릭 다이어, 다빈손 산체스, 세르주 오리에입니다. 최근 에릭 다이어는 센터백으로 변신해 좋은 기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3선은 해리 윙크스와 무사 시소코입니다. 2선은 손흥민 지오반니 로 셀소, 스티븐 베르바인입니다. 토트넘은 확실한 2선과 3선 선수의 구성이 완성되지 않았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에 이를 정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전방은 헤리 케인이 출전할 전망입니다.

 

토트넘 예상 선발 라인업

출전 불가 명단

후안 포이스, 자펫 탕강가

 

에버튼

 

원정팀 에버튼은 시즌 재개 후의 기세가 상당히 좋습니다. 시즌 재개 후 첫 경기에서 리버풀과의 머지사이드 더비에서 0-0 무승부를 거뒀습니다. 그 이후 노리치 시티, 레스터 시티를 모두 제압하며 3경기째 무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특히 리그 3위 팀인 레스터 시티를 잡은 것은 팀 전체적인 분위기에 있어서 매우 좋은 영향을 선사했습니다. 에버튼은 안정적인 포백라인에 힘입어 길피 시구드르손과 히샬리송의 골로 승리를 거뒀습니다. 에버튼은 이 기세를 몰아 3연승에 도전해볼 만합니다. 그리고 시오 월콧, 지브릴 시디베 등이 부상에서 돌아오는 점도 이번 경기에 힘을 불어넣을 것으로 보입니다.

 

에버튼은 기존의 4-4-2 시스템을 적용합니다. 골문은 조던 픽포드가 지킵니다. 포백은 루카 디뉴, 메이슨 홀게이트, 마이클 킨, 시무스 콜먼으로 구성됩니다. 중원은 베르나르드, 길피 시구르드손, 안드레 고메즈, 알렉스 이워비가 담당합니다. 시구르드손은 최근 페널티킥 골을 넣으며, 부진했던 경기 감각을 한층 끌어올렸습니다. 최전방 투톱은 도미닉 칼버트 르윈, 히샬리송입니다. 이 둘은 상대 수비진을 전방에서 괴롭히면서 득점 찬스를 노려야 합니다.

 

에버튼 예상 선발 라인업

출전 불가 명단

젠크 토순, 장 필립 바망

 

출전 불분명 명단

파비안 델프

 

승부 예측

토트넘 홋스퍼 2 : 1 에버튼

-최근 하락세인 팀과 상승세인 두 팀이 만납니다. 토트넘은 매경기 다른 선발 라인업으로 베스트 11을 완성시키지 못한 점이 아쉽습니다. 최상의 선수 조합을 현시점에서 찾기에는 늦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토트넘에는 손흥민과 헤리 케인이라는 믿을 만한 존재들이 있기에 승리를 점쳐봅니다. 에버튼은 기존의 선수들이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선수들과 부상에서 복귀한 선수들이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예측합니다. 그럼에도 저력이 있는 토트넘을 상대로 승점 3점을 따낼 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사진=90min, evening standard, liverpool ech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