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뮤직/나의 플레이 리스트

지치고 힘들 때 위로되는 플레이리스트

by 나초미쵸 2020. 4. 9.

https://www.youtube.com/watch?v=Z2nky-LeOoI

음악에 기댈 수 있다는 것이 뭔지 알게 해준 노래

 

요즘 너 말야 - 제이레빗

요즘 너 말야 참 고민이 많아
어떡해야 할지 모르겠나 봐
언제나 함께하던 너의 노래가
이제 들리지가 않아

사실 넌 말야 참 웃음이 많아
누가 걱정하기 전에 툭툭 털고 일어나
해맑은 미소로 날 반겨 줄 거잖아

쉬운 일은 아닐거야 어른이 된다는 건 말야
모두 너와 같은 마음이야 힘을 내보는 거야

다시 너로 돌아가 이렇게
희망의 노랠 불러 새롭게
널 기다리는 세상을 기대해봐
다시 달려가 보는 거야
힘이 들고 주저 앉고 싶을 땐 이렇게
기쁨의 노랠 불러 씩씩하게
언젠가 모두 추억이 될 오늘을
감사해 기억해 힘을내 MY FRIEND

쉬운 일은 아닐거야 어른이 된다는 건 말야
모두 너와 같은 마음이야 힘을 내보는 거야

다시 너로 돌아가 이렇게
희망의 노랠 불러 새롭게
널 기다리는 세상을 기대해봐
다시 달려가 보는 거야
힘이 들고 주저 앉고 싶을 땐 이렇게
기쁨의 노랠 불러 씩씩하게
언젠가 모두 추억이 될 오늘을
감사해 기억해 힘을내 MY FRIEND


널 위한 세상을 기대해
힘이 들고 주저 앉고 싶을 땐 이렇게
기쁨의 노랠 불러 씩씩하게
언젠가 모두 추억이 될 오늘을
감사해 기억해 힘을내 MY FRIEND

 

 

https://www.youtube.com/watch?v=kdUe1xZh9N0

 

권진아의 모든 노래를 섭렵할 수 있었던 계기가 된 노래

 

권진아 - 위로

세상과 다른 눈으로 나를 사랑하는
세상과 다른 맘으로 나를 사랑하는
그런 그대가 나는 정말 좋다

나를 안아주려 하는 그대 그 품이
나를 잠재우고 나를 쉬게 한다
위로하려 하지 않는 그대 모습이
나에게 큰 위로였다

나의 어제에 그대가 있고
나의 오늘에 그대가 있고
나의 내일에 그대가 있다
그댄 나의 미래다

나와 걸어주려 하는 그대 모습이
나를 웃게 하고 나를 쉬게 한다
옆에 있어주려 하는 그대 모습이
나에게 큰 위로였다

나의 어제에 그대가 있고
나의 오늘에 그대가 있고
나의 내일에 그대가 있다
그댄 나의 미래다

 

https://www.youtube.com/watch?v=h_CPQPTwwLo

나의 인생 과도기에서 가장 많이 들은 노래

 

폴킴 - 길

여태 뭐하다 준비도 안했어
다 떠나고 없는 아직 출발선
사람들은 저기 뛰어가는데
아직 혼자 시작도 못했어
죽을 만큼 힘들게 하고 있냐고
노력하고 있냐고
열심히 사는척하며 눈치만 보게돼
시계는 나를 자꾸만 보채
서둘러야해

누가 내 맘 좀 알아줘
이런 내 맘 좀 알아줘
기댈곳이 필요해
누가 내 맘 좀 알아줘
제발 내 맘 좀 알아줘
내 맘 좀 알아줘

하루만해도 수십번
나에게 물어 정말 자신 있냐고
여기서 멈춰버리면 후회할 것 같아
모두가 나를 위로해
그만하면 됐다고

누가 내 맘 좀 알아줘
이런 내 맘 좀 알아줘
모든게 다 두려워
누가 내 맘 좀 알아줘
제발 내 맘 좀 알아줘
내 맘 좀 알아줘

조금 더 조금만 더 가면 늘 꿈꾸던 세상
닿을 것만 같아
다시 눈뜨면 여긴 추운 겨울
버틸 수 있을까
두렵지만 가야 할 길

누가 내 맘 좀 알아줘
이런 내 맘 좀 알아줘
더욱 간절해져 난
제발 내 맘 좀 알아줘
그냥 나를 좀 믿어줘
내 맘 좀 알아줘
내 맘 좀 알아줘

 

https://www.youtube.com/watch?v=iEiImYUMrcQ

나를 더 단단하게 만들어주는 노래

 

정준일 - 꿈

 

난 끝났어

다신 못 돌아가

아무 말도 하지마

아무것도 묻지마

 

날 괴롭히지마

날 사랑하지마

난 예술한 거 아닌데

난 예술가도 아닌데

 

어제도 그랬어

오늘은 더 그랬어

하루를 또 망쳤어

내일을 낭비했어

 

아프면 아프다고

슬프면 슬프다고

말하는 게 뭐 어려워

말하는 게 난 어려워

 

사랑도 이름도 내일도 꿈을 꾸던 하루가

더 불행했었던 날들이라고 말하면 난 너에게 질문이 되는 걸까?

 

이별을 실패를 운명을 인정할 수 없는 게 내 탓 만은 아니잖아

날 미워했다고 말해버리면 나는 영원 속에 갇히는 걸까

 

부서져 버렸어

난 갈 곳을 잃었어

원망도 못 하고

후회할 수도 없다는 게

 

그니까 너는 어때?

네 꿈은 견딜만 해?

난 여전히 참 어려워

내 꿈이 날 모욕하는 게

 

사랑도 이름도 내일도 꿈을 꾸던 하루가

더 불행했었던 날들이라고 말하면 난 너에게 질문이 되는 걸까?

 

이별을 실패를 운명을 인정할 수 없는 게 내 탓만은 아니잖아

날 미워했다고 말해버리면 나는 정말 영원 속에 갇히는 걸까

 

It's alright

Every moment would be my last time

 

It's alright

Because dying every day

 

괜히 마음만 더 아프잖아

사랑해서 더 미운 거야

 

난 두려워

나도 날 떠날까 봐

난 무서워

시들어가는 나의 노랠 들으면

아무 고통도 없이

어떤 눈물도 들리지 않는

깊은 영원 속으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