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프리뷰

라리가 10라운드 아틀레티코(at) 마드리드 vs 바르셀로나 프리뷰

by 나초미쵸 2020. 11. 19.

오는 11월 22일 일요일 새벽 5시(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 위치한 완다 메트로폴리타노에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가 라리가 10라운드를 치를 예정입니다. 해당 경기의 중계는 SPOTV NOW, SPOTV ON2 등을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onefootball

 

양 팀의 최근 3경기 전적은 1승 1무 1패로 동일한 승률을 적립했습니다. 가장 최근에 치렀던 지난 시즌 라리가 33라운드에서 양 팀은 2-2 무승부를 거뒀습니다. 당시 경기 내용은 이랬습니다. 전반 11분, 바르셀로나의 코너킥 찬스에서 디에고 코스타가 자책골을 기록하며 아틀레티코는 1-0으로 끌려갔습니다.

 

3분 뒤, 야닉 카라스코가 얻어낸 페널티킥을 디에고 코스타가 처리했는데 이는 테어 슈테겐 골키퍼의 선방으로 이어졌습니다. 하지만 코스타가 슈팅을 차기 전에 테어 슈테겐이 먼저 움직였다는 심판의 판정 하에 아틀레티코에겐 다시 페널티킥 기회가 주어졌고, 이를 사울 니게스가 침착하게 처리해 1-1 동점을 만들었습니다.

 

이후 다시 앞서 나간 쪽은 바르셀로나였습니다. 후반 48분, 넬손 세메두가 오른쪽 페널티 박스 바깥쪽에서 얻어낸 페널티킥을 리오넬 메시가 침착하게 처리하면서 역전했습니다.

 

그러나 그 기쁨도 잠시 후반 61분, 야닉 카라스코가 또다시 페널티킥 찬스를 만들었고, 키커로는 사울 니게스가 재차 나왔습니다. 사울 니게스의 킥은 테어 슈테겐의 손 끝에 걸렸지만 그대로 골문 안으로 빨려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더 이상의 골이 나오지 않고 경기가 그대로 종료되었습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marca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지금까지 치른 리그 7경기에서 5승 2무로 무패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아직 다른 팀들에 비해 1~2 경기 덜 치른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리그 3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또한 리그 최소 실점(2실점)을 기록하며 극강의 짠물 수비를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주앙 펠릭스, 마르코스 요렌테와 같이 젊고 유능한 선수들이 기량을 만개하면서 팀을 상승세로 이끌었습니다.

 

아틀레티코는 지난 카디스와의 라리가 9라운드에서 4-0으로 승리했습니다. 아틀레티코는 점유율 7대 3으로 경기를 압도적인 위치에서 운영하면서 본인들의 원하는 플레이를 가감 없이 했습니다. 주앙 펠릭스가 전반 8분 만에 골을 넣으며 아틀레티코는 일찍이 승기를 잡았습니다. 이후 마르코스 요렌테, 루이스 수아레스 그리고 다시 주앙 펠릭스가 연이은 추가골을 터뜨리면서 경기를 마무리지었습니다.

 

예상 선발 라인업

출전 불가 명단

루이스 수아레스(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루카스 토레이라(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헥토르 에레라(근육 부상), 시메 브르살리코(근육 부상)

 

출전 불분명 명단

디에고 코스타(햄스트링 부상), 스테판 사비치(근육 부상), 마리오 에르모소(근육 부상)

 

지난 시즌까지 바르셀로나에서 뛰어 이번 경기에서 가장 많은 주목을 받은 루이스 수아레즈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결장이 확정되었습니다. 또한 팀의 핵심 2선 자원인 헥토르 에레라도 근육 부상으로 결장할 예정입니다. 팀의 몇몇 주전 자원들이 중요한 경기를 앞두고 출전이 불가한 상태에서 디에고 시메오네 감독은 어떤 선수들로 베스트 일레븐을 구성할까요?

 

바르셀로나

into the calderon

 

바르셀로나는 이번 시즌 초반 난항을 겪고 있습니다. 7경기를 치른 현재, 3승 2무 2패로 승점 11점에 그쳐 리그 8위에 머물러 있습니다. 바르셀로나도 아틀레티코와 마찬가지로 다른 팀들에 비해 1~2 경기를 덜 치렀지만 바르셀로나의 명성에 비해선 낮은 위치에 있는 것은 분명합니다. 이 과정 속에는 주전 골키퍼 테어 슈테겐 골키퍼의 무릎 부상, 앙투안 그리즈만의 부진도 겹친 것이 한 몫했습니다. 바르셀로나는 이번 아틀레티코와의 경기에서 승리를 통해 자존심 회복과 승점 적립이 절실합니다.

 

바르셀로나는 지난 9라운드 레알 베티스전에서 5-2로 승리했습니다. 이날 스타팅 라인업을 발표했을 때 리오넬 메시가 벤치에서 대기하고 있다는 사실에 많은 이들이 놀랐습니다. 메시는 팀의 절대적인 존재일뿐더러 바르셀로나가 승리하기 위해서는 메시가 반드시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바르셀로나는 경기 초반부터 맹공격을 퍼부으며 막강한 공격력을 자랑했습니다. 하지만 아쉬운 골 결정력으로 전반에 확실한 승기를 잡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후반 리오넬 메시가 투입된 뒤로 바르셀로나는 4골을 추가 기록하면서 대량 득점에 성공했고, 이날 경기를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예상 선발 라인업

출전 불가 명단

안수 파티(근육 부상), 로날드 아라우호(허벅지 부상)

 

출전 불분명 명단

세르히오 부스케츠(근육 부상)

 

바르셀로나는 필리페 쿠티뉴가 부상에서 돌아왔다는 점은 고무적이지만, 안수 파티가 근육 부상으로 내년 3~4월쯤에야 복귀할 수 있다는 소식은 달갑지 않습니다. 그래도 최근 우스만 뎀벨레의 폼이 꽤 올라와 부상만 당하지 않는다면 파티의 공백을 잘 메울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승부 예측

바르셀로나 3-2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우선 아틀레티코는 루이스 수아레스와 헥토르 에레라가 빠진 것이 전력적으로 매우 큰 손실입니다. 에레라는 코케와 함께 아틀레티코의 중원에서 안정적인 볼 배급을 담당하는 선수인데 이 선수가 빠진다면 중원 싸움에 있어서 평소보다 더 힘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루이스 수아레스는 리그 6경기 5골을 기록한 팀의 주요 득점 자원이기에 반드시 필요한 선수입니다. 한편, 바르셀로나는 쿠티뉴의 복귀, 페드리, 메시 등의 활약이 최근 돋보입니다. 그렇기에 이번 경기에서 마지막에 웃는 쪽은 바르셀로나가 될 것으로 전망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