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프리뷰

프리미어리그 9라운드 토트넘 vs 맨시티 프리뷰

by 나초미쵸 2020. 11. 17.

오는 11월 12일 일요일 새벽 2시 30분(한국시간),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토트넘 홋스퍼와 맨체스터 시티가 프리미어리그 9라운드 대결을 치릅니다. 해당 경기의 중계는 SPOTV NOW, SPOTV ON, SPOTV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sportsnet

 

양 팀이 맞붙은 최근 3경기는 1승 1무 1패로 동일한 승률을 보였습니다. 가장 최근 경기에서는 토트넘이 맨시티를 2-0으로 격파했습니다. 토트넘은 경기 내용에 있어서 맨시티에게 밀렸습니다. 슈팅 개수 차이가 19대 3인 것만 봐도 당시  경기가 얼마나 일방적이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토트넘은 주어진 기회를 잘 살렸습니다. 스티븐 베르바인은 데뷔전에서 루카스 모우라의 패스를 받아 선제 결승골을 넣었고, 이어서 손흥민이 추가골을 터뜨리며 팀의 완승을 이끌었습니다.

 

토트넘 홋스퍼

bbc

 

토트넘의 최근 리그에서 분위기는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토트넘은 최근 리그 5경기에서 4승 1무를 거두면서 무패 행진을 달리고 있습니다.

 

지난 리그 8라운드 웨스트 브로미치 엘비언전에서는 1-0 신승을 거뒀습니다. 유로파리그(예선 및 플레이오프 포함), 리그컵, 리그를 쉼 없이 소화한 탓인지 선수들의 몸상태는 다소 무거워 보였습니다. 이번 시즌 토트넘의 간판 골잡이인 손흥민도 이전보다 공격적인 면에서 다소 무뎌진 모습을 보였습니다. 또한, KBS라인이 최초로 가동되었지만 기대했던 만큼의 활약을 보여주지 못한 점도 있었습니다. 그래도 해리 케인이 정규 시간 종료 2분 전에 맷 도허티의 얼리 크로스를 헤더로 밀어 넣으면서 결승골을 만들어내며 승점 3점을 벌었습니다.

 

A매치 기간이 끝나는 즉시 리그 일정을 소화해야 하는 토트넘 선수들이 이번 경기에서 체력적인 한게를 극복할 수 있을지 관건입니다.

 

 

 

예상 선발 라인업

 

출전 불분명 명단

에릭 라멜라(종아리, 정강이, 발꿈치 부상), 탕기 은돔벨레(발 부상), 스티븐 베르바인(컨디션 저하), 제펫 탕강가(허벅지 부상), 맷 도허티(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토트넘은 이번 경기에서 출전이 불전 여부가 불분명한 선수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 명단에 포함된 대부분의 선수들은 주축이 아닌 교체 자원들이라는 점에서 토트넘은 걱정을 한시름 덜었습니다. 그래도 빡빡한 일정 속에 다수의 선수들의 부상은 분명히 큰 타격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맨체스터 시티

goal.com

 

이번 시즌 초반 맨시티의 행보는 이전의 다른 때보다 아쉬운 편입니다. 지금까지 7경기에서 3승 3무 1패를 기록하면서 승점 12점에 그쳤고, 9개의 실점을 허용해 수비적으로도 약화된 모습을 보였습니다. 맨시티는 현재 다른 팀들보다 한 경기 덜 치른 상태이지만 이번 경기에서 토트넘을 상대로 승점 3점을 챙기지 못한다면 그대로 중위권에 머물 가능성이 큽니다. 팀의 분위기 반전을 위해서라도 이번 경기에서 반드시 승리해야 하는 맨시티입니다.

 

맨시티는 지난 8라운드 리버풀과의 경기에서 1-1 무승부를 거뒀습니다. 전반 13분, 모하메드 살라에게 이른 페널티 킥 선제골을 허용했지만 18분 뒤, 가브리엘 제주스의 센스 있는 터치에 이은 슈팅으로 동점을 만들어냈습니다. 전반 41분, 맨시티는 페널티 킥 찬스를 만들어냈지만 더 브라위너가 실축하면서 역전의 기회를 날렸습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리버풀의 전방 압박에 유연한 전술 대처로 대응했고, 경기 주도권을 되찾아 갔다는 점이 상당히 고무적이었습니다. 과르디올라 감독이 토트넘을 상대로는 어떤 맞춤 전술로 상대할지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예상 선발 라인업

 

출전 불분명 명단

세르히오 아구에로(허벅지 부상), 라힘 스털링(종아리, 정강이, 발꿈치 부상), 벤자민 멘디, 페르난지뉴(부상)

 

출전 불가 명단

나단 아케(햄스트링 부상)

 

맨시티의 부상 명단도 토트넘 못지않게 많습니다. 그래도 맨시티는 가용 자원이 많다는 점에서 토트넘보다 나은 상황에 있습니다. 또한 세르히오 아구에로, 라힘 스털링 등 팀의 주축 자원들이 부상을 털고 주말에 복귀할 것으로 보여 더 강력한 스쿼드를 구축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승부 예측

토트넘 1:2 맨시티

-토트넘은 최근 맨시티를 상대로 좋은 분위기를 보였습니다. 현재 리그에서 토트넘이 보여주는 플레이도 인상적입니다. 하지만 토트넘은 단기간 동안 주전 선수들은 과도한 경기 시간 소화로 컨디션 조절이 힘들어 보입니다. 게다가 이번 상대는 프리미어리그 강호 맨시티입니다. 경기의 주도권은 맨시티가 이끌어나갈 텐데 그 과정에서 토트넘은 몇 번 안 되는 기회를 제대로 살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