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축구 소식

분데스리가 30R 바이어 레버쿠젠 vs 바이에른 뮌헨 분석 및 예측

by 나초미쵸 2020. 6. 3.

 

오는 6월 6일 토요일 밤 10시 30분(한국시간), 바이 아레나에서 바이어 레버쿠젠과 바이에른 뮌헨 간의 빅매치가 열릴 예정입니다. 양 팀은 지난 분데스리가 13라운드에서 맞붙었는데 레버쿠젠이 뮌헨을 2-1 역전승을 거뒀습니다.

 

바이어 레버쿠젠

바이어 레버쿠젠은 시즌 재개 이후 베르더 브레멘과 묀헨글라트바흐를 연이어 꺾으며 기분 좋은 순항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볼프스부르크를 상대로 4-1 대패를 당하며 리그 4위에서 5위로 추락했습니다. 다음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행이 절실한 레버쿠젠으로서는 승점 3점이 반드시 필요힙니다. 그래도 지난 29라운드에서는 프라이부르크를 1-0으로 꺾으며 체면치레를 차렸습니다. 하지만 좋은 수비력만큼 공격력이 빛나지 못했습니다. 골 찬스를 몇 차례 동안 잡았음에도 불구하고 공격진들은 그 주어진 기회를 번번이 차 버렸습니다.

 

리그 최강 바이에른 뮌헨을 상대하는 레버쿠젠은 3-4-3 포메이션으로 나올 것입니다. 스리톱은 기술이 좋고 빠른 베일리, 하베르츠, 벨라라비가 담당할 가능성이 큽니다. 지난 프라이부르크전에서 벨라라비 대신 17세의 비르츠가 선발 출전했습니다. 그러나 상대가 상대인지라 경험이 풍부한 벨라라비가 선발로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레버쿠젠은 평소 점유율을 6대 4 정도로 앞서지만, 이번 경기에서는 뮌헨에게 경기 주도권을 어느 정도 내주면서 플레이할 전망입니다. 

 

레버쿠젠 예상 선발 라인업

출전 불가 명단

라스 벤더

 

출전 불분명 명단

웬델

 

바이에른 뮌헨

바이에른 뮌헨은 시즌 재개 이후 소화했던 일정들을 모두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그 일정들 가운데 라이벌 도르트문트도 있었는데, 조슈아 키미히의 원더골로 1-0으로 물리쳤습니다. 뮌헨은 그 기세를 다음 경기였던 뒤셀도르프전에서도 이어갔습니다. 전반 15분, 요르겐센의 자책골을 시작으로 파바르, 레반도프스키(2골), 데이비스의 골로 5점 차 대승을 거두었습니다. 뮌헨은 두 경기 연속 클린시트를 기록했다는 점에서 고무적이었습니다. 또한, 뮌헨은 이번 시즌 리그 29경기에서 86골을 넣으며, 유럽 리그 전체 득점 순위 1위 자리를 유지했습니다.

 

바이에른 뮌헨은 부상 병동에 시달리고 있는 선수들을 제외한 베스트 라인업을 가동할 것입니다. 최전방 공격수 레반도프스키는 지금까지 리그 29골을 기록했는데, 이는 어느 유럽 5대 리그 선수들과 비교해봐도 높은 최다 수치 기록입니다. 뮐러는 이번 시즌 포지션 변경을 통해 산초를 제치고 현재 분데스리가 도움 부문에서 17도움을 기록하며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공수에서 만점 활약을 하고 있는 키미히는 제2의 람이라는 평가를 받기에 충분했습니다. 그리고 축구 불모지 캐나다에서 탄생한 풀백 데이비스는 엄청난 스피드로 왼쪽 라인을 지배했습니다. 데이비스는 진정한 팀의 활력소로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바이에른 뮌헨 예상 선발 라인업

출전 불가 명단

필리페 쿠티뉴, 니클라스 쥘레, 코랑탱 톨리소, 티아고 알칸타라

 

 

승부 예측

바이어 레버쿠젠 0 : 2 바이에른 뮌헨

-바이에른 뮌헨은 최근 15경기에서 14승 1무를 기록하면서 파죽지세로 좋은 분위기를 타고 있습니다. 레버쿠젠은 프라이부르크 홈에서 신승을 거두며 흐름을 반전시켰습니다. 하지만 최근 완벽에 가까운 뮌헨의 경기력을 레버쿠젠이 뒤집기에는 쉽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battlefy

댓글